렉서스·토요타, 2021 컨슈머인사이트 품질조사 수입차 1·2위 차지
렉서스·토요타, 2021 컨슈머인사이트 품질조사 수입차 1·2위 차지
  • 이성은 기자
  • 승인 2021.10.07 22: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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렉서스, 전체 4개 평가 항목서 모두 1위 석권
렉서스·토요타, 2021 컨슈머인사이트 품질조사 수입차 부문 각각 1·2위 차지 이미지. [이미지=한국토요타자동차]
렉서스·토요타, 2021 컨슈머인사이트 품질조사 수입차 부문 각각 1·2위 차지 이미지. [이미지=한국토요타자동차]

한국토요타자동차는 컨슈머 인사이트(Consumer Insight)가 실시한 2021 자동차 기획조사 수입차 부문의 초기품질(TGW-i), 내구품질(TGW-d)에서 각각 렉서스가 1위, 토요타가 2위를 차지했다고 7일 밝혔다.

초기품질은 새차 구입 후 평균 3개월 동안 사용하며 경험한 품질상 문제점 수를 기준으로 산출한다. 내구품질은 새차 구입 후 3년이 지난 소비자가 보유기간 동안 사용하며 경험한 품질상 문제점 수를 기준으로 평가한다. 두 조사는 모두 차량 보유자의 직접 평가라는 점에서 신뢰도가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품질 조사 결과 발표를 포함해 렉서스는 2021 컨슈머 인사이트 자동차 기획조사 수입차 부문에서 판매서비스 만족도(SSI)와 AS 만족도(CSI) 등 4개 평가항목 전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타케무라 노부유키 한국토요타자동차 사장은 “권위있는 소비자 만족도 조사의 품질 평가에서 좋은 성적을 거둬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결과를 고객만족을 위해 더 열심히 노력하라는 의미로 받아들이고 고객분들께서 보내주신 신뢰와 사랑에 보답해 드리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컨슈머 인사이트는 지난 2001년부터 자동차 소비자를 대상으로 기획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올해는 지난 7월에 전국 자동차 보유자와 2년 이내 차량 구입의향자 총 95,382 명을 대상으로 2021 자동차 기획조사를 실시했다.

sele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