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A생명, 'AIA 바이탈리티' 암보험 출시
AIA생명, 'AIA 바이탈리티' 암보험 출시
  • 김보람 기자
  • 승인 2021.09.10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해질수록 보험료 할인되도록 구성 눈길
(사진=AIA생명)
(사진=AIA생명)

AIA생명이 '(무)AIA바이탈리티 든든 튼튼 암보험(갱신형)' 상품을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무)AIA바이탈리티 든든 튼튼 암보험(갱신형)'은 암 발병 위험을 낮추기 위해 건강관리를 지원하는 동시에, 보험 보장 혜택을 제공하는 상품이다.  

AIA 바이탈리티는 AIA생명이 지난 2018년 SK주식회사 C&C 및 SK텔레콤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출시한 헬스 앤 웰니스 플랫폼이다. 보험 보장 혜택뿐만 아니라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지원한다. 

이 보험은 바이탈리티 등급에 따라 고객이 건강해질수록 보험료가 할인되는 '다이나믹 프라이싱' 구조로 설계됐다. 가입 즉시 보험료 10% 선할인을 제공하고, 고객이 헬스 앤 웰니스 활동을 이어가면 매주 리워드를 제공하는 방식이다.
 
위암 등 일반 암을 진단받으면 최소 1000만원에서 최대 1억5000만원 상당 보험금을 일시금으로 지급한다. 유방암과 전립선암, 대장암 등 특정 암 진단은 최초 1회 200만원에서 2000만원 보험금을 보장한다. 
 
피터 정 AIA생명 대표이사는 "(무)AIA바이탈리티 든든 튼튼 암보험(갱신형)은 보험 중심을 질병과 회복에서 건강, 웰니스 및 보장으로 전환한 상품"이라며 "고객은 AIA생명이 제공하는 다이나믹 프라이싱과 바이탈리티에 내재된 행동경제학을 통해 건강에 대한 동기 부여를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qhfka7187@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