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TV 출범 1주년, 누적조회수 11억뷰 돌파
카카오TV 출범 1주년, 누적조회수 11억뷰 돌파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1.09.06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미디어 콘텐츠 시대… 새로운 해법 제시
카카오TV 1주년 성과.[사진=카카오]
카카오TV 1주년 성과.[사진=카카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뉴미디어 콘텐츠들을 선보여온 카카오TV가 6일 온라인 방송을 시작한 지 1주년을 맞았다고 밝혔다.

카카오엔터에 따르면, 10~30분의 웰메이드 미드폼을 중심으로 지난 1년여동안 드라마, 예능, 라이브 쇼 등 총 53개 타이틀의 카카오TV 오리지널 총 733편의 에피소드를 선보였다. 이를 통해 1년만에 누적조회수는 11억뷰를 넘어섰으며 누적 시청자수는 4100만명을 기록했다.

특히 론칭 초기에는 누적 조회 수 1억 뷰 달성에 약 3개월이 걸렸지만 최근에는 약 3주 만에 1억 뷰를 기록하는 등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카카오TV 오리지널은 20~30분 안팎의 미드폼, 세로형 화면 등의 새로운 포맷과 새로운 장르로 완성도 높은 웰메이드 콘텐츠를 선보여 뉴미디어 시대에 차별화된 콘텐츠 경쟁력을 입증했다.

드라마 중에서는 지창욱과 김지원을 내세워 '인터뷰 다큐멘터리'라는 독특한 구성을 선보인 '도시남녀의 사랑법', 정우와 오연서의 눈부신 열연과 민감한 사회 이슈를 유쾌하게 녹여낸 연출이 돋보인 '이 구역의 미친년', 그리고 신혼생활과 고부관계를 그린 '며느라기' 등이 호평받았다.

예능 중에서는 신선하고 트렌디한 콘셉트로 눈길을 사로잡은 '내 꿈은 라이언', '머선129', '개미는 오늘도 뚠뚠', '체인지 데이즈', '공부왕찐천재 홍진경' 등이 인기를 얻었다.

신종수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스트리밍비디오사업본부장은 “지난 1년여간 카카오TV 오리지널에 많은 사랑을 보내주신 시청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더욱 과감하고 새로운 시도와 실험을 지속하며 카카오TV 오리지널의 장르와 영역을 더욱 확장해 시청자들이 일상에서 한층 다채롭고 흥미진진한 콘텐츠 라이프를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youn@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