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도시' 강서구, "주민 아이디어 모아요"
'스마트도시' 강서구, "주민 아이디어 모아요"
  • 김용만 기자
  • 승인 2021.08.04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서 맞춤형 스마트도시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4일부터 9월3일까지 온라인 신청 접수
우수제안자 11명 선정, 상장‧상금 수여
(자료=서울 강서구)
(자료=서울 강서구)

서울 강서구는 ‘강서 맞춤형 스마트도시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스마트기술을 활용해 일상에서 겪는 크고 작은 도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적극 발굴, 구 정책에 반영하고자 마련됐다.

스마트기술이란 ICT(정보통신기술), IoT(사물인터넷), 빅데이터, AI, 드론, 로봇 등 4차 산업혁명시대의 첨단기술이다.

공모내용은 스마트 기술을 활용한 지역문제 해결 및 주민 삶의 질 향상 방안이다. △스마트팜(도시농업 활성화) △퍼스널 모빌리티(주차, 무장애길 안내 등) △기타(안전, 교통, 환경, 보건, 복지 분야) 중 하나를 택하여 제안하면 된다.

공모기간은 4일부터 9월3일까지이며, 구 홈페이지 열린광장-온라인신청에서 제안하면 된다.

구정에 관심 있는 주민, 기업, 단체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제출된 의견은 스마트도시과와 관련부서에서 창의성, 차별성, 실현가능성 등을 검토한 후 심사위원회 최종 심사를 거쳐 10월 중 선정된다.

심사결과에 따라 최우수상(1명) 100만원, 우수상(2명) 각 50만원, 장려상(3명) 각 30만원, 참여상(5명) 각 1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한편 구는 ‘눈앞에서 펼쳐지는 공공·생활정보 서비스’와 ‘강서 스마트 클린 쉼터’를 조만간 선보인다. 이들 사업은 지난해 열린 공모전에서 발굴한 주민아이디어를 발전시킨 사업이다.

[신아일보] 서울/김용만 기자

polk88@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