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도시공사, 조직 혁신 이끄는 '제3기 주니어보드' 출범  
남양주도시공사, 조직 혁신 이끄는 '제3기 주니어보드' 출범  
  • 정원영 기자
  • 승인 2021.07.29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전과 진화의 가치로 공사 혁신의 중심이 되는”주니어보드 활동 기대
 

경기도 남양주도시공사(이하 공사)는 지난 28일 사내의 과장급 이하 젊은 직원들로 구성된 제3기 주니어보드(Junior Board)를 출범하고 1차 회의를 진행하였다고 밝혔다.

공사는 지난 2019년부터 공사 발전을 위한 아이디어 개발 및 조직 내의 혁신문화 확산을 위하여 주니어 보드(청년이사) 제도를 운영해오고 있으며, 새롭게 주니어보드 3기가 활동을 시작하게 된 것이다.

지난 1~2기 주니어보드 활동을 통해서는 100건 이상의 개선 아이디어를 발굴하여, 체육시설 현금제로화 실시(현금수납 폐지), 직원 휴게공간 확보 등 현장의 목소리가 반영된 다양한 정책을 이끌어냈고 특히 관내 독거노인 가구 대상 봉사 등 사회공헌활동도 주도적으로 참여하여 공사 직원들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각 부서의 추천을 통해 선발된 9명의 주니어보드는 부서 및 직급, 업무 등을 고려하여 과장급 이하 실무진으로 다양하게 구성되었기 때문에, 이사들의 활발한 소통을 통해 각 부서의 의견 수렴이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9명의 이사 중 44%에 해당하는 4명의 이사가 여성으로 구성되어, 남녀 직원들의 목소리가 차별 없이 반영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3기 주니어보드의 추진 슬로건은‘도전과 진화’로, 공사 변화를 위한 실질적이고 효과적인 과제 및 실행방안을 제시하는‘도전’과 Watcher(감시자)의 역할을 넘어서 Player(수행자)․Pioneer(선구자)로서의 적극적인 역할 확대를 추진하는‘진화’를 3기 추진 방향으로 설정하였다.

주니어보드 이사들은 혁신과제 발굴을 위한 회의 개최, 본부 월간회의 배석, 자체 신문(소식지) 제작 등 다양한 방식으로 활동하며 경영진과 직원간 소통의 가교 역할을 담당할 예정이다.

공사의 류성택 시설복지본부장은 제3기 주니어보드 이사들의 적극적인 활동을 당부하며, “1기부터 공사 발전을 위한 참신한 아이디어 제안 등 조직 혁신의 핵심적인 역할을 맡게 된 주니어보드가 3기 활동을 통해서도 공사 내에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문화를 이어나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신아일보] 정원영 기자

 

 

 

wonyoung55@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