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주민참여예산 온라인 투표·설문조사 실시
창원시, 주민참여예산 온라인 투표·설문조사 실시
  • 박민언 기자
  • 승인 2021.07.27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6일까지…시 홈페이지 통해 누구나 손쉽게 참여
(사진=창원시)
(사진=창원시)

경남 창원시는 다음달 6일까지 내년도 주민참여예산사업 선정을 위한 온라인 투표와 주민참여 예산제 운영에 대한 시민 의견수렴 설문조사를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주민참여예산은 주민이 지역에 필요한 사업을 제안하고 심사, 선정에 직접 참여하는 제도로, 온라인 투표는 주민이 제안한 사업을 많은 시민과 공유하고 직접 선택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올해 주민참여예산사업 공모에는 360건이 제안돼 사업부서의 타당성 검토와 주민참여예산기구의 심사를 완료했으며, 시 참여형 주민 제안 15개 사업을 대상으로 온라인 투표를 진행해 다음 달 개최 예정인 주민참여예산 총회에서 최종 사업순위를 결정하게 된다.

시는 주민참여예산으로 우선 추진해야 할 사업분야 등 주민참여예산제 운영에 대한 시민 의견수렴 설문조사도 병행한다. 설문 결과는 주민참여예산제의 효율적 운영과 향후 계획 수립을 위한 기초 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이번 온라인 투표와 설문조사는 시 홈페이지를 통해 창원시민 누구나 손쉽게 참여할 수 있다.

서정국 자치행정국장은 “지역에 필요한 사업을 직접 선정하는 온라인 투표와 설문조사에 많은 시민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길 바란다”며 “예산의 편성과정부터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주민참여 예산제를 통해 소중한 예산이 적재적소에 사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신아일보] 창원/박민언 기자

mupark@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