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 '김경수 드루킹 사건' 맹공… "문대통령 사과해야"
野, '김경수 드루킹 사건' 맹공… "문대통령 사과해야"
  • 김가애 기자
  • 승인 2021.07.22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준석 "안철수·홍준표에게도 진정성 있는 사과하라"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운데)가 22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운데)가 22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은 22일 김경수 경남지사의 드루킹 댓글 여론조작 사건과 관련, 문재인 대통령과 여당을 향해 사과를 요구했다.

이준석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청와대를 향해 "젊은 세대가 구(舊) 문재인과 현재의 문재인을 대비하며 조롱하는 일 발생하지 않도록 즉각적인 사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민주당 대권주자들과 당직자들이 일제히 김경수의 범죄행위에 대해 옹호에 나선 것은 충격"이라고 꼬집었다.

또 "(댓글 조작) 공격으로 정치적 피해 입은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와 홍준표 의원을 포함해 당시 대권주자들에게 진정성 있는 사과를 하라"며 "도정을 정상 운영하지 못해 경남도민에게 끼친 피해에 대해서도 사과하라"라고 촉구했다. 

김기현 원내대표도 "이 거대한 범죄를 (김경수 당시) 수행비서가 단독으로 저질렀거나 (드루킹에게) 오사카 총영사 자리를 단독 제안했을 리 만무하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문 대통령과 민주당은 어떻게 국민 여론을 왜곡하고 가짜 뉴스로 선거에 영향을 끼친 것인지 국민 앞에 소상히 설명하고 그에 대한 용서를 구해야 마땅하다"고 했다.

김 원내대표는 또 "이번 사건은 대의 민주주의를 한참 후퇴시킨 선거 개입을 넘어서 선거 조작 사건"이라며 "김경수 한 사람 구속됐다고 끝날 일이 결코 아니다"고 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 사건 수사 초기 경찰에 의해 수사가 가로막히고 사건 은폐가 시도됐다"면서 "권력 압력 없이 경찰이 자발적으로 나섰을 리가 없다"고 주장했다.

한편 전날(21일) 대법원은 '드루킹' 일당의 댓글 여론조작 공모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김 지사에 대해 징역 2년형을 확정했다. 향후 경남지사직 박탈은 물론, 피선거권도 형 집행 완료 이후 5년 동안 제한된다.

ga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