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루다 대표, '파고다'에 캐치프레이즈 입혔다…대외경영 활짝
고루다 대표, '파고다'에 캐치프레이즈 입혔다…대외경영 활짝
  • 송창범 기자
  • 승인 2021.06.02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말 그대로 잘 가르쳐' 내걸고, 브랜드 캠페인 사상 처음 진행
브랜드 확산 위해 버스광고도 시행…온라인어학원 대응 전략

고루다 파고다교육그룹 대표는 ‘파고다’ 브랜드를 대대적으로 알리기 위해 팔을 크게 펼친다. 처음으로 캐치프레이즈까지 만들면서 대외적 경영에도 시동을 걸었다.

2일 파고다에 따르면, 여름방학 영어시장을 겨냥해 ‘말 그대로 잘 가르쳐’라는 타이틀로 브랜드 캠페인 및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말 그대로 잘 가르쳐’라는 타이틀은 파고다가 38년 동안 발전해 온 경력과 경험, 분야, 노하우를 말 그대로 잘 가르치고 다른 나라의 말(외국어)을 원어민스럽게 잘 가르친다는 의미를 담았다.

지난 2017년 고 대표 취임 후 변화를 모색 중인 파고다는 시험 과목부터 회화 수업까지 다양한 강의 방식과 혜택을 확장 개편했다. 이어 고 대표는 이를 홍보하는 캠페인으로 확대시키는 전략을 선택했다.

이에 맞춰 파고다는 ‘말 그대로 잘 가르쳐’ 캐치프레이즈를 확산시키는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파고다 홈페이지에 드립 생성기를 통해 나만의 드립을 올린 후 ‘좋아요’를 가장 많이 받으면 경품에 당첨되는 이벤트를 연다. 맥북 에어(1명), 아이패드 에어(1명), 애플워치(1명), 스타

벅스 아메리카노(좋아요 38개 이상 전원 증정)를 내건다.

버스 광고도 처음으로 시행한다. 드립 이벤트에서 당첨된 1~3등의 문구를 실제 버스 광고에 넣는다는 계획이다.

파고다의 캐치프레이즈 '말 그대로 잘 가르쳐' 브랜드 캠페인 홍보 이미지.[이미지=파고다]
파고다의 캐치프레이즈 '말 그대로 잘 가르쳐' 브랜드 캠페인 홍보 이미지.[이미지=파고다]

또 각 과목 사전신청만 해도 커피 쿠폰에 학원 할인이 제공되는 ‘말 이벤트’도 펼친다. 파고다어학원, 파고다인강, 파고다원, 파고다토쿨을 사전 신청하면 1만명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를 증정한다. 또 파고다어학원 전 과목 1만원 할인권, 파고다인강 시험과목 환급반 10% 쿠폰, 파고다원 1:1 무료수업권 제공(25분)과 1:1 수업 할인쿠폰 제공, 파고다토쿨 전화영어 30% 할인 쿠폰, 전화영어 2회 무료수강권을 뿌린다.

시원스쿨, 야나두 등 온라인 어학원 성장에 대응, 이를 극복할 방안을 내놓은 것으로 풀이된다. 어머니 박경실 회장의 친딸로 2세 경영을 펼치고 있는 고 대표는 취임후 ‘젊은 파고다’를 선언하며 이처럼 빠르게 경영환경을 바꿔나가고 있다.

파고다 관계자는 “오랜 경력과 노하우, 언어를 잘 가르친다는 의미를 사람들에게 자연스럽게 알리고 즐겁게 참여할 수 있게 브랜드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며 “많은 사람이 이번 캠페인을 통해 파고다를 알고 찾게 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이 관계자는 “3번째 이벤트도 준비 중”이라며 파고다 브랜드의 대외적 마케팅 지속성을 암시했다. 현재 브랜드 캠페인 오는 30일까지 진행된다.

kja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