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병환 농협금융 회장, 발레리 보드송 아문디 회장과 화상 면담
손병환 농협금융 회장, 발레리 보드송 아문디 회장과 화상 면담
  • 홍민영 기자
  • 승인 2021.05.28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SG 투자 전문성 공유 등 협력 강화 요구
손병환 농협금융지주 회장이 28일 프랑스 아문디사와 CEO 화상회의를 통해 Amundi의 신임 회장 선임 축하와 더불어 ESG 투자협력에 대해서 논의했다. (사진=농협금융)
손병환 농협금융지주 회장이 지난 27일 서울시 중구 농협금융지주 본사에서 프랑스 아문디사와 CEO 화상회의를 통해 ESG 투자협력에 대해서 논의했다. (사진=농협금융)

농협금융지주가 지난 27일 유럽 내 1위 자산운용사인 프랑스 아문디사와의 CEO 화상회의를 통해 신임회장 선임 축하 및 ESG 투자협력에 대해서 논의했다고 28일 밝혔다.

아문디는 지난 10일 주주총회에서 이브 페리에(Yves Perrier) 회장 후임으로 발레리 보드송(Valerie Baudson)을 신임 회장으로 선임했다. 

아문디는 NH-아문디자산운용의 2대 주주로, 2003년 합작 이후 농협금융과 아문디는 굳건한 협력과 주기적인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손병환 회장은 발레리 보드송 회장에게 아문디의 발전에 대한 기대를 나타내며 신임회장 선임을 축하했다. 또한, NH-아문디자산운용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부탁했다.

특히, 이번 회의에서는 ESG 선도사인 아문디의 ESG 투자 전문성을 NH-아문디자산운용 뿐만 아니라 농협금융 계열사에도 이식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논의하며, 주주간 파트너십 강화 차원에서 ESG투자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앞으로 농협금융과 아문디는 기후위험을 대비하는 아문디의 '기후변화 투자 프레임워크' 등 선진화된 ESG투자 프로세스와 노하우를 전수받을 수 있는 구체적인 방안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할 예정이다.

hong9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