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수목원, 어린이 위한 열대식물원 그림엽서 배부
한밭수목원, 어린이 위한 열대식물원 그림엽서 배부
  • 정태경 기자
  • 승인 2021.05.15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야자나무도 보고 그림엽서도 받아가세요"
한밭수목원, 어린이 위한 열대식물원 그림엽서 배부야자원전경 (사진=한밭수목원)
한밭수목원, 어린이 위한 열대식물원 그림엽서 배부야자원전경 (사진=한밭수목원)

대전시 한밭수목원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열대식물원 대표식물 10종을 선정, 어린이를 위한 그림엽서를 제작해 무료로 배부한다고 15일 밝혔다.

열대식물원은 야자원과 맹그로브원, 열대화목원, 열대우림원, 열대화과원, 다육식물원 등 6개의 주제원으로 구성됐으며, 워싱턴야자 등 380여 종의 식물을 전시되어 관람객의 사랑을 받아왔다.

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실내시설인 열대식물원 입장 인원을 시간별로 제한하고 있으며, 보다 안전한 관람을 위해야외에 별도의 식물전시장을 마련하여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관람객의 동선을 분산시키고 있다.

아울러 한밭수목원은 어린이 관람객을 위해서 열대식물원의 전시 식물 가운데 가장 인기가 많은 바나나, 바오밥나무, 하와이무궁화, 워싱턴야자 등 10종을 선택하여 제작한 그림엽서를 배부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어린이들이 열대식물을 직접 관찰하고 그림엽서에 색칠하며 열대식물과 친숙해지고 잘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임묵 시 환경녹지국장은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하여 가족들과 거리두기 하며 안전한 관람할 수 있도록 야외에도 다양한 식물 전시 공간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관람객들이 만족할 수 있도록 더 노력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정태경 기자

taegyeong3975@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