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커머스, 쇼핑하기 내 '브랜드데이' 탭 신설
카카오커머스, 쇼핑하기 내 '브랜드데이' 탭 신설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1.05.14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편의성 제고, 차별화 혜택 제공 차원
카카오톡 쇼핑하기 내 브랜드데이 탭[이미지=카카오커머스]
카카오톡 쇼핑하기 내 브랜드데이 탭[이미지=카카오커머스]

카카오커머스는 소비자들의 쇼핑 편의성을 높이고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최근 쇼핑 플랫폼 ‘카카오톡 쇼핑하기’에 ‘브랜드데이’ 탭을 신설했다고 14일 밝혔다.

‘브랜드데이’ 탭은 소비자들의 인지도와 선호도가 높은 브랜드 톡스토어 상품들을 선보이는 페이지다. 쇼핑하기 서비스 내 상단 탭으로 위치해 ‘톡딜’, ‘베스트 상품’, ‘기획전’ 등 쇼핑하기가 제공하는 다양한 정보들과 함께 이용 가능하다.

‘브랜드데이’는 매일 1개의 브랜드를 부각해 추천하는 것이 특징이다. 매일 오후 5시마다 톡딜(2인 이상 공동구매 서비스)과 기획전 형태로 오픈된다. 또 브랜드 톡스토어의 인기 랭킹, 업종별 인기 브랜드 톡스토어 바로가기 등의 영역도 함께 제공한다.

카카오커머스는 국내외 670여개 브랜드사가 판매하고 있는 점을 활용해 소비자 인지도가 높은 260여개 브랜드 톡스토어, 브랜드데이 탭 등에서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카카오커머스는 쇼핑하기 서비스 내 소비자들이 관심을 갖고 구매할 만한 브랜드 상품들을 쉽게 찾아보고 쇼핑 혜택을 상시 제공하고자 이번에 브랜드 상품들을 선보이는 별도의 페이지를 구성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를 통해 쇼핑하기 기존 소비자들의 재방문율을 높이고 신규 소비자들에게 쇼핑하기 서비스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차별적 경험을 확대해 소비자 유입을 늘린다는 복안이다.

오보람 카카오톡 쇼핑하기 매니저는 “고객들이 많이 찾는 상품과 브랜드의 정보와 행사 내용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 브랜드데이 탭을 오픈했다”며 “브랜드데이 탭이 공동구매 서비스인 톡딜과 더불어 카카오톡 쇼핑하기를 대표하는 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