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은 ‘2021년 민원행정 및 제도개선 추진 계획’을 수립·시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시교육청은 교육공동체가 공감하는 교육분야 민원서비스 실현을 위해 △민원 처리·관리시스템 체계적 운영 △수요자 중심 민원서비스 제공 △안전하고 편리한 민원서비스 운영 △민원공무원 만족도 향상 및 민원창구 방역 강화 등 4개 영역에 12개 중점과제를 추진한다.
민원처리 및 관리시스템의 체계적 운영을 위해 고충민원 전담조직(7개: 감사, 방과후·돌봄, 중·고 배정, 전염병·방역, 학원, 통학구역, 교육시설)을 구성·운영해 민원처리의 신속성을 제고한다.
고령자, 장애인 등의 사회적 배려 대상자를 위해 글자 크기가 작거나 내용 작성란이 좁았던 민원신청서를 큰 글자 민원 서식으로 개선해 수요자 중심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한다.
안전하고 편리한 민원서비스 운영에서는 민원인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민원업무 담당자 직무교육을 실시하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비대면 민원시스템 간 민원정보 연계로 편리하고 다양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한다.
최교진 교육감은 “교육공동체의 의견과 민원을 적극 반영해 모두가 함께 만들어가는 민원행정을 실현하고 수요자의 입장에서 적극적으로 민원서비스를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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