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자청, 망상지구 관광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동자청, 망상지구 관광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 이중성 기자
  • 승인 2021.05.12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관광재단과 관광상품 개발 등 관광사업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동해안권경제자유구역청과 강원도관광재단은 12일 동해안권경제자유구역청 대회의실에서 망상지구 관광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의 주요내용은 망상지구 관광투자유치 활성화를 위한 설명회 및 각종 행사 개최, 관광산업분야 잠재투자자 및 투자유치관련 정보 공유, 망상지구 관광 홍보마케팅 자료 제작 및 관광상품 개발 등 망상지구 관광산업 활성화 방안 마련을 위해 상호협력하기로 한 것이다.

신동학 청장은 이번 협약에 대하여 망상 제2, 3지구 개발계획변경 및 망상 제1지구 실시계획이 승인되면, 글로벌 브랜드 호텔을 비롯한 리조트, 레저시설 등 망상지구 콘텐츠 투자자 확보가 본격적으로 이루어 질 것이며, 작년 3월에 체결한 한국관광공사와의 업무협약에 이어, 강원도관광재단과의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망상지구 투자유치 가속화와 관광 활성화를 위한 통합마케팅 시스템을 마련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동자청은 강원도관광재단과의 실무협의 TF팀을 구성하여 이날부터 운영할 계획이다.

강원도관광재단은 작년 11월에 공식출범하여 도내 18개 시군과 함께 관광 콘텐츠 발굴, 관광객 유치 활성화를 통해 최근 코로나19 등 급변하는 관광시장에 탄력적으로 대응하는 통합 관광전담기구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신아일보] 이중성 기자

lee119c@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