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교원 호봉 획정 업무’ 간소화 방안 추진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교원 호봉 획정 업무’ 간소화 방안 추진
  • 정원영 기자
  • 승인 2021.05.06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은 지난 3월 1일자 조직개편으로 기존 학교에서 시행하던 교원 호봉 획정 업무를 교육지원청으로 이관하여 실시하고 있다.

현재까지 관내 유·초·중·고·특수학교 교원 중 정기승급 2232명, 초임 호봉획정 206명, 호봉재획정 238명, 호봉정정 52명 등 총 2728명의 호봉 획정 업무를 진행했다.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학교행정지원과는 호봉 관련 학교 현장의 업무 부담을 줄이기 위해 학교와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학교에서 실제로 체감할 수 있는 학교 공통행정업무 경감을 추진 중이다.

5월 이후 복직자, 1급 정교사 자격증 취득자, 정기승급 대상자 등에 대한 호봉 획정에 대해 학교에서 처리해야 할 호봉 및 승급 업무 절차를 생략하도록 안내하여 학교 현장에서의 업무 절차 간소화와 내실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6월 말 ‘상반기 호봉 획정 업무 학교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여 현시점에서 문제점을 발견하고, 건의사항을 수용하여 개선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임혜경 학교행정지원과장은 “교원 호봉 획정 업무 담당자가 점차 전문성을 가질 수 있도록 하고, 아울러 학교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학교 공통행정업무의 지속적인 발굴과 확대로 미래 교육에 대비하는 행정지원(支援)과가 되기를 지원(至願:지극히 바람)한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정원영 기자

wonyoung55@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