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 하루이용자 5만명
위메이드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 하루이용자 5만명
  • 송창범 기자
  • 승인 2021.05.05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믹스 Bl.
위믹스 Bl.

위메이드 블록체인 전문 자회사 위메이드트리는 자체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WEMIX)의 일일이용자수(DAU)가 5만명을 돌파했다고 5일 밝혔다. 위믹스 기반 첫 게임 출시(2020년 12월31일) 약 4개월 만이다.

현재 위믹스에서는 블록체인 게임 ‘버드토네이도 for WEMIX’와 ‘재신전기 for WEMIX’가 글로벌 시장을 상대로 서비스되고 있다. 암호화폐 위믹스 토큰과 게임 토큰들을 보관하고 교환할 수 있는 전자지갑 위믹스 월렛, 월렛 내의 탈중앙화 거래소 ‘위믹스 덱스'(WEMIX DEX) 역시 위믹스 플랫폼 기반이다.

위믹스 사용자가 가장 많은 국가는 인도네시아, 미국, 필리핀 순으로 나타났다.

위메이드트리 관계자는 “위믹스는 유저들이 실제로 사용하는 서비스의 트래픽을 바탕으로 이용자 수를 빠르게 늘려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게임을 포함한 다양한 실사용 서비스를 제공해 블록체인 서비스의 대중화를 이끌 계획”이라고 말했다.

위메이드트리는 신작 블록체인 게임 론칭을 앞두고 있다. 또한 NFT(대체불가능한 토큰)를 거래할 수 있는 ‘NFT 마켓’을 상반기 안에 선보일 계획이다. 위믹스 기반의 NFT부터 시작해 하반기에는 클레이튼(Klaytn) 기반 NFT, 내년에는 이더리움 기반의 NFT까지 미술품, 디지털 아트, 음악 등 모든 형태의 NFT 거래를 지원할 방침이다.

kja33@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