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교육지원청, 학부모 자유학기제 이해·홍보 연수 실시
영천교육지원청, 학부모 자유학기제 이해·홍보 연수 실시
  • 장병욱 기자
  • 승인 2021.04.29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영천교육지원청)
(사진=영천교육지원청)

경북 영천교육지원청은 지난 28일 4층 대회의실에서 관내 중학교 재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시험부담 없는 가벼운 등굣길, 아이들의 꿈을 챙기는 자유학기제'라는 주제로 '학부모 자유학기제 이해·홍보 연수'를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자유학기제 전반에 대한 이해를 통해 학부모 교육활동 참여기회 확대 및 책무성 강조, 자유학기제에 대한 학부모의 관심과 참여의식 제고, 자유학기제 운영에 대한 학부모 의견 수렴 등의 목적으로 개최됐다.

특히 경북도교육청에서 역점 사업으로 추진 중인 '스스로 학업성취인증제'에 대해 자녀들이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학부모 안내·홍보 활동도 함께 했다.

연수 본 행사 전 감염병 예방교육 및 체온 측정을 시작으로 교육장 인사 말씀이 있은 후 경북도교육청 중등교육과 장학관을 역임하는 등 자유학기제 및 중학교 교육과정 분야의 전문적 지식이 풍부한 이윤화 구미고등학교 교장을 강사로 초빙해 연수를 진행했다.

이론과 지식 위주의 딱딱한 강의 보다는 학교현장 사례 중심의 편안하고 유쾌한 강의로 학부모들의 열렬한 호응을 이끌어냈다는 후문이다.

양재영 교육장은 이 자리에서 학부모들의 자녀에 대한 가정교육이 가장 중요함을 설명하며 교육에 대한 학부모 책무성을 강조했다.

아울러 영천교육의 발전을 위해 그동안 관심과 애정으로 협조해 주신 학부모들에게 감사의 인사도 함께 전했다.

[신아일보] 영천/장병욱 기자

bwjang2834@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