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기업지배구조원, ESG우수기업 육성 MOU
국민은행-기업지배구조원, ESG우수기업 육성 MOU
  • 홍민영 기자
  • 승인 2021.04.27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사회·지배구조 등 영역별 평가 지표 수립
허인 국민은행장(왼쪽)과 신진영 한국기업지배구조원장이 27일 국민은행 여의도 본점에서 'ESG 우수기업 육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 (사진=국민은행)
허인 국민은행장(왼쪽)과 신진영 기업지배구조원장이 27일 서울 여의도 국민은행 본점에서 'ESG 우수기업 육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 (사진=국민은행)

KB국민은행이 한국기업지배구조원과 27일 서울 여의도 국민은행 본점에서 'ESG우수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날 국민은행 여의도 본점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허인 국민은행장과 신진영 한국기업지배구조원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ESG 우수기업 선정을 위한 환경·사회·지배구조 각 영역별 평가 지표를 수립할 예정이다. 국민은행은 새로운 평가 지표를 기업고객 우대 서비스 제도와 지속 가능 연계대출 상품에 적용한다. 

국민은행이 새롭게 추진하고 있는 기업 우대 서비스 제도는 ESG 평가지표를 적용해, 선정된 ESG 우수기업에 다양하고 실질적인 금융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기업들이 적극적이고 자발적으로 ESG경영에 동참할 수 있는 기업환경이 조성되길 바란다"며 "국민은행의 시도가 ESG실천 문화 확산에 마중물 역할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국민은행은 작년부터 임직원과 고객이 함께 참여하는 환경 캠페인 'KB Green Wave'를 통해 ESG 실천 문화 확산에 힘쓰고 있다. 올해에는 이해관계자가 함께 참여하는 ESG 금융상품 및 제도를 확충하고 있다. 

hong9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