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민국·배준영 국회의원, "광복회의 독립유공자 징계에 대해 보훈처 사과해야"
강민국·배준영 국회의원, "광복회의 독립유공자 징계에 대해 보훈처 사과해야"
  • 김종윤 기자
  • 승인 2021.04.22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원웅 회장은 즉각 사퇴하고, 국가보훈처는 사과하라
강민국 국회의원 등 기자회견사진/의원사무실
강민국 국회의원 등 기자회견사진/의원사무실

국민의힘 강민국·배준영 국회의원은 김원웅 회장은 즉각 사퇴하고, 국가보훈처는 사과하라는 기자회견을 했다.

이들은 “국가를 위해 헌신한 독립유공자를 위해 설립된 광복회가 독립유공자를 징계하는 초유의 사태가 벌어졌다”며 “광복회는 김임용 회원에 대한 징계를 논하기 이전에, 공식 석상(제102주년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기념식)에서 독립유공자 후손이 광복회장의 멱살을 잡아야만 했던 이유를 헤아려 보기 바란다”고 밝혔다.

이들은 “김원웅 회장이 진정 독립유공자를 위한 단체의 책임자라면, 독립유공자 후손의 말에 귀 기울이고 자신의 행동부터 되돌아보는 게 먼저 아닌가”라며 “광복회는 김임용 회원에 대한 징계 절차를 즉각 중단하고, 광복회를 사유화하고 독립운동 정신을 훼손하는 김원웅 회장은 당장 사퇴할 것을 강력하게 요구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무엇보다 김원웅 회장이 광복회의 존재 이유를 무시하고, 회원들의 명예와 보훈을 무시하는 ‘불통의 상징’이 된 것에는 관리 감독 기관인 국가보훈처의 책임이 크다”면서 “국민은 더 이상 김원웅 광복회 회장의 정치적 행동, 광복회 회원들과의 갈등, 추락하는 광복회의 위상을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국가를 위해 헌신한 분들의 가슴에 피맺힘이 없게, 국가를 신뢰하는 국민들에게 불공정이 없게 광복회장과 국가보훈처는 국민들의 목소리에 응답하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신아일보] 김종윤 기자

kyh7019@chollia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