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 업계 최초 '실감형 사이버 견본주택' 공개
포스코건설, 업계 최초 '실감형 사이버 견본주택' 공개
  • 남정호 기자
  • 승인 2021.04.20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 더샵 송도아크베이 오피스텔에 첫 적용
'더샵 송도아크베이' 실감형 사이버 견본주택 모습. (자료=포스코건설)
'더샵 송도아크베이' 실감형 사이버 견본주택 모습. (자료=포스코건설)

포스코건설이 업계 최초로 '실감형 사이버 견본주택'을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기존 세대정보만을 구현했던 3D사이버 견본주택과 달리, 포스코건설의 실감형 사이버 견본주택은 견본주택 전체를 가상현실(VR)로 구현했다. 

이를 통해 시간과 공간의 제약없이 언제 어디서나 PC나 모바일 기기로 실제 견본주택을 방문한 듯한 생생한 관람이 가능하다. 오프라인 견본주택 관람 동선에 있는 모든 콘텐츠가 3D가상주택전시관 안에 담겼다.

실감형 가상현실 견본주택은 21일 개관하는 '더샵 송도아크베이' 오피스텔 사이버 견본주택에 최초 적용된다. 

더샵 송도아크베이는 인천시 연수구 송도국제도시 1공구 B3블록에 지하 3층~지상 최고 49층 4개동, 아파트 775세대와 오피스텔 255실 등 총 1030호 규모로 조성된다. 이중 오피스텔은 타입별로 △84㎡OA1 42실 △84㎡OA2 42실 △84㎡OA3 43실 △84㎡OB 43실 △84㎡OC 42실 △84㎡OD 43실 등으로 구성된다.

실감형 사이버 견본주택을 통한 '더샵 송도아크베이' 오피스텔 내부 모습. (자료=포스코건설)
실감형 사이버 견본주택을 통한 '더샵 송도아크베이' 오피스텔 내부 모습. (자료=포스코건설)

교통여건은 인천지하철 1호선 국제업무지구역이 도보권에 있고, 제2경인고속도로를 이용할 수 있다. 또, 예비타당성을 통과한 GTX-B노선이 계획돼 있다. 교육여건은 인근에 채드윅 송도국제학교와 인천과학예술영재학교, 연송초·고, 신정중, 인천포스코고 등이 있다. 

생활편의시설은 커낼워크와 코스트코, 롯데마트,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 등이 가깝다. 인근에 송도 세브란스 병원도 들어설 예정이다. 주변 녹지시설은 단지 앞 워터프런트 호수와 수변공원, 송도센트럴파크, 송도달빛축제공원 등이 있다.

단지에는 차별화된 상품이 적용된다. 4베이 및 판상형 위주 설계가 적용되고, 알파룸과 드레스룸이 마련된다. 층간소음 저감에 효과적인 기둥식 구조 설계도 적용될 예정이다. 

임현지 포스코건설 분양소장은 "수요자 니즈가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견본주택에서 가상주택전시관으로 트렌드가 변화하고 있다"며 "새로운 고객경험과 고객접점을 강화하기 위해 업계 최초로 새로운 부동산 서비스를 선보여 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south@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