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꿈빛마루도서관 건립공사 착공
동해꿈빛마루도서관 건립공사 착공
  • 이중성 기자
  • 승인 2021.04.20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년 6월 완공 목표… 사업비 98억 투자
동해꿈빛마루도서관 조감도 (사진=동해시)
동해꿈빛마루도서관 조감도 (사진=동해시)

강원 동해시는 정부 생활SOC 복합화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동해꿈빛마루도서관 건립’을 2022년 6월 완공 목표로 4월21일 본격 착공한다고 20일 밝혔다.

동해꿈빛마루도서관 건립공사는 총 사업비 98억원(국비38, 도비13, 시비47)을 투자해 연면적 4123.83㎡, 지하1층, 지상3층 규모로 천곡동 829번지(구 동해교육도서관)에 건립된다.

주요 시설로는 △1층에는 유아·어린이자료실, 동화구연체험실, VR실, 오디오북실, 동아리실, 북카페 △2층에는 청소년·일반자료실, 장애인자료실, 향토자료실, 사무실 △3층에는 마주침공간, 멀티미디어실, 마루공간, 영상&음향스튜디오, 다목적강당 △지하1층에는 주차장과 보존서고 등의 공간으로 조성된다.

이번에 건립되는 동해꿈빛마루도서관은 미래이자 희망인 어린이와 청소년, 성인 등 동해시민 모두가 지식정보 습득과 새로운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한편, 첨단정보기술을 접목한 스마트 도서관과 시민 모두가 즐겨찾는 복합문화공간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전춘미 평생교육센터 소장은 “동해꿈빛마루도서관이 미래세대와 함께하는 도서관으로 거듭나길 바라며, 차질없는 사업추진으로 안전하고 내실 있는 건립공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동해꿈빛마루도서관’ 명칭은 지난해 초 공모를 통해 선정된 것으로 독서공간, 놀이공간, 문화 배움의 장소 등 꿈을 키워가는 복합문화 공간을 의미하며 접수된 110건 중 시민들이 부르기 쉽고 친근하게 기억할 수 있다는 점에서 선정됐다.

[신아일보] 동해/이중성 기자

lee119c@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