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더 뉴 K3' 출시…첨단 사양 탑재 상품성 높여
기아, '더 뉴 K3' 출시…첨단 사양 탑재 상품성 높여
  • 이성은 기자
  • 승인 2021.04.20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규 외장 색상 추가…최신 인포테인먼트 사양 적용
기아 준중형 세단 ‘더 뉴 K3’와  TV광고 모델 배우 임시완. (사진=기아)
기아 준중형 세단 ‘더 뉴 K3’와 TV광고 모델 배우 임시완. (사진=기아)

기아는 20일 준중형 세단 ‘더 뉴 K3’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더 뉴 K3는 기존 모델에 세련되고 역동적인 디자인을 강조했다.

더 뉴 K3의 전면은 날렵한 LED 전조등과 라디에이터 그릴을 연결해 넓은 이미지를 연출했다. 속도감을 형상화한 주간주행등과 전투기 날개를 연상시키는 범퍼 하단부로 세련되고 날렵한 인상도 구현했다.

후면은 가로 지향적인 디자인에 입체감을 살려 안정적이면서도 날렵한 느낌을 강조했으며 역동적인 이미지의 16인치와 17인치 휠을 새롭게 적용했다.

GT 모델의 경우 전면에 붉은 색상을 강조한 라디에이터 그릴과 범퍼 하단부를 새롭게 적용해 한층 역동적인 이미지로 거듭났다.

더 뉴 K3의 실내는 기존 8인치 대비 크기가 커진 10.25인치 대화면 유보(UVO) 내비게이션과 10.25인치 슈퍼비전 클러스터를 탑재했다.

이와 함께 K3 실내는 함께 운전자의 시인성을 높이고 하이테크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내비게이션 부분에는 터치 스위치를 적용해 운전자 중심의 쾌적한 주행 환경을 조성했다.

외장의 신규 색상은 1.6 가솔린 모델 전용으로 강렬한 파도에서 영감을 받은 미네랄 블루가, 내장은 고급 차량에서 주로 사용되는 높은 채도의 오렌지 브라운이 추가됐다.

기아는 더 뉴 K3에 다양한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과 편의기술을 적용해 안전·편의성을 확보했다.

더 뉴 K3에는 편리한 주행을 도와주는 △고속도로 주행 보조(HDA) △차로 유지 보조(LFA)를 비롯해 안전한 주행과 주차를 돕는 전방 충돌방지 보조(FCA)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BCA) △안전 하차 경고(SEW)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RCCA) 등을 새롭게 마련했다.

여기에 △전자식 주차 브레이크(EPB) △원격시동 스마트키 △후석 승객 알림(ROA) 등을 탑재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소비자를 배려한 최신 인포테인먼트 사양도 이번 모델에 대거 적용됐다.

더 뉴 K3에는 △내비게이션 무선 업데이트(OTA) △하차 후 최종 목적지 안내 △내차 위치 공유 서비스 △후석 취침 모드 △차량 내 간편 결제(기아페이) 등을 새롭게 추가했다.

기아 준중형 세단 ‘더 뉴 K3’와  TV광고 모델 배우 임시완. (사진=기아)
기아 준중형 세단 ‘더 뉴 K3’와 TV광고 모델 배우 임시완. (사진=기아)

더 뉴 K3의 가격은 개별소비세 3.5% 기준 1.6가솔린 모델의 경우 △트렌디 1738만원 △프레스티지 1958만원 △노블레스 2238만원 △시그니처 2425만원이다.

1.6가솔린 터보 모델(GT 모델)은 시그니처 2582만원이다.

특히 기아는 1.6 가솔린 모델에서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사양들로 구성된 스타일, 컴포트, 드라이브 와이즈 선택품목을 노블레스와 시그니처에 기본화했다. 또 소비자들은 트렌디와 프레스티지에서도 이들 사양을 선택할 수 있다.

트렌디 트림 기준으로 스타일은 △17인치 전면가공 휠 △LED 헤드램프 △LED 리어콤비네이션 램프 △LED 보조제동등이 구성됐다.

컴포트는 △운전석 파워시트 △운전석 전동식 허리지지대 △뒷좌석 열선시트 △뒷좌석 높이조절식 헤드레스트 △뒷좌석 센터 암레스트 △가죽 스티어링 휠 △가죽 변속기 노브 △열선 스티어링 휠로 구성됐다.

드라이브 와이즈는 △전자식 주차 브레이크(EPB) △전방 충돌방지 보조(FCA)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등이 포함됐다.

기아는 더 뉴 K3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한다.

기아는 지난 2014년 인기리에 방영됐던 드라마 ‘미생’을 현 시대 사회초년생들의 직장생활에 맞게 재해석한 더 뉴 K3의 TV광고 본편인 ‘미생 2021’ 3편을 이날 공개했다. ‘미생 2021’ 3편은 △수평적 문화 편 △스마트 워크 편 △자기관리 편으로 구성됐다.

또 기아는 출시 당일 자사가 후원하는 e스포츠팀 ‘담원기아’의 선수단 온라인 팬미팅을 더 뉴 K3 출시와 연계해 진행한다.

오는 21일부터 22일까지 MZ세대들이 많이 찾는 서울 성동구에 위치한 카페 ‘할아버지 공장’과 24일부터 25일까지 복합몰인 서울 영등포구 타임스퀘어에서는 더 뉴 K3를 전시해 소비자들에게 차량 경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기아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된 더 뉴 K3는 세련되고 날렵한 디자인과 고객 선호 사양을 적용해 상품성을 개선했다”며 “트렌드를 반영한 광고와 전시 행사를 통해 국내를 대표하는 준중형 세단으로 존재감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selee@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