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안전감찰 전담기구 협의회 출범
대전시, 안전감찰 전담기구 협의회 출범
  • 정태경 기자
  • 승인 2021.04.10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효율적인 안전감찰 체계 구축 통한 안전 부패행위 근절
대전시청사 전경 (사진=정태경 기자)
대전시청사 전경 (사진=정태경 기자)

대전시는 지난 9일 효율적인 안전감찰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관내 재난관리책임기관의 안전감찰 조직을 주축으로 하는 ‘대전시 안전감찰 전담기구 협의회’를 출범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시 재난안전대책본부 상황실에서 열린 협의회 출범회의에는 이강혁 시민안전실장을 위원장으로 시 안전정책과장, 자치구 안전총괄과장, 대전도시공사·대전도시철도공사·대전시설관리공단 재난안전 부서장 등 9개 기관에서 10명이 참석했다.

전담기구 협의회는 형식적인 안전관리·감독과 안전 무시 관행을 부패 행위로 규정하고 이를 근절하는 데 모든 노력을 기울이며,  행정안전부 범정부 안전분야 반부패협의회와 연계해 효율적인 안전감찰 체계를 구축한다.

참여기관 간 안전감시 역량을 결집하고 지역 특성에 맞는 안전 반부패 활동을 벌이며, 이를 통해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생활 속 안전 부패를 근절할 계획이다.

시는 이날 그동안 시행한 안전감찰 추진 실적과 올해 실시할  재난관리책임기관별 안전분야에 대한 중점과제를 공유하고 향후 협의회 추진 방향에 관해 토론했다.

또한, 협의회는 안전분야 중점 과제에 대한 실태 조사와 정보제공, 안전감찰 추진 등에 대해 앞으로 정기회의를 통해 이행성과와 미흡한 점을 논의할 방침이다.

이강혁 시민안전실장은 “안전분야 전담기구 협의회 출범을 계기로 한층 강화된 안전감시 시스템을 구축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협의회를 주축으로 안전 사각지대를 없애고 지역에 만연한 안전무시 관행과 안전 부패를 근절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정태경 기자

taegyeong3975@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