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티은행, 차세대 모바일뱅킹 앱 개편
씨티은행, 차세대 모바일뱅킹 앱 개편
  • 강은영 기자
  • 승인 2021.03.29 1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 데이터 기반 맞춤형 상품·프로모션 등 제공
(사진=씨티은행)
(사진=씨티은행)

한국씨티은행이 고객 편의성을 고려한 디자인과 최신 기술을 반영해 '씨티모바일' 앱을 개편했다고 29일 밝혔다.

먼저, 씨티은행은 글로벌 씨티은행 표준 디자인을 반영해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나 정보를 손쉽고 빠르게 찾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고객 자산규모와 상품보유 현황, 과거 거래 경험 등을 바탕으로 맞춤 상품과 서비스부터 해당 고객에게 적합한 포로모션 정보까지 실시간으로 제공되도록 구현했다.

고객은 직접 상품과 서비스를 검색하지 않아도 로그인 후 첫 화면에서 자신에게 적합한 상품과 서비스를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씨티은행은 앱 로그인만으로 △예금 △외환 △대출 △신용카드 △펀드 △보험뿐만 아니라 오픈뱅킹을 기반으로 한 다른 은행 잔액 정보까지 한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씨티은행은 고객 자산 보호와 사기 예방을 위해 글로벌 인증 솔루션을 도입했다. 기존보다 더욱 안전하고 편리한 바이오 및 간편 비밀번호 인증을 구현했고, 이를 통해 보안 카드나 OTP 없이 계좌 이체나 해외송금과 같은 주요 거래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씨티은행 관계자는 "새로워진 씨티모바일 앱에서는 개인화된 메뉴와 알림 버튼이 제공돼 고객별로 관리가 필요한 서비스를 적시에 클릭 한 번으로 이동해 이용할 수 있다"며 "글로벌 본사의 UI·UX 전문가 그룹과 협업을 통해 최신 앱 트렌드를 반영한 씨티모바일 앱에서 쉽고 빠른 금융서비스를 경험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씨티은행은 이번 모바일 앱 개편을 기념해 내달 말까지 경품 이벤트를 실시한다. 개편된 모바일 앱을 다운받거나 업데이트하고 마케팅 수신 동의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갤럭시 S21 울트라(1명) △비스포크 큐브에어(2명) △에어팟 프로(5명)△스타벅스 아이스아메리카노 Tall 1잔(1000명) 등을 제공한다.

eyka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