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배냇, 2월 신메뉴 출시…뿌리채소로 영양 공급
아이배냇, 2월 신메뉴 출시…뿌리채소로 영양 공급
  • 나원재 기자
  • 승인 2021.02.08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화 건강에 도움이 되는 재료 활용"
아이배냇 신선배달 이유식 브랜드 ‘배냇밀’은 ‘Only at 배냇메뉴’ 2월 신메뉴 9종을 출시했다. (사진=아이배냇)
아이배냇 신선배달 이유식 브랜드 ‘배냇밀’은 ‘Only at 배냇메뉴’ 2월 신메뉴 9종을 출시했다. (사진=아이배냇)

아이배냇 신선배달 이유식 브랜드 ‘배냇밀’은 ‘Only at 배냇메뉴’ 2월 신메뉴 9종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배냇밀’이 V-캠페인 ‘뚝심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 중인 ‘Only at 배냇메뉴’는 우리나라 각 지역의 특산물과 최상의 원물, 제철 재료들을 활용해 만든 건강한 이유식 신메뉴다.

매달 제철 식재료 중심의 신선한 재료를 선별해 전문가 그룹인 ‘아기입맛연구소’가 연구를 거쳐 개발한다.

2월 신메뉴는 △한우콜라비죽(중기) △닭가슴살콜라비죽(중기) △두부우엉죽(중기) △흑미한우콜라비죽(후기) △한우우엉죽(후기) △연근양송이버섯죽(후기) △참깨한우콜라비진밥(완료기) △새우우엉진밥(완료기) △한우연근사과진밥(완료기)이다.

이번 신메뉴의 식재료인 친환경 우엉, 친환경 연근, 제주산 콜라비는 모두 땅의 기운을 머금고 있는 뿌리채소들로, 이유식을 먹는 아이들은 좋은 영양을 공급받으면서도, 새로운 재료를 맛보며 먹는 즐거움까지 느낄 수 있다

우엉은 변을 부드럽게 하고 장내 유익균을 증진시켜 주는 ‘이눌린’이라는 식이섬유가 들어있어 장 건강에 도움을 준다.

연근과 콜라비는 모두 비타민C가 풍부한 채소다. 연근의 뮤신이라는 요소는 아이들의 성장에 필요한 단백질 소화를 촉진시킨다. 콜라비는 다른 엽채류보다 비타민C가 4~5배 풍부해 철분의 흡수와 면역세포 활성을 돕는다.

배냇밀은 이유식의 영양소와 맛을 챙기는 △아기입맛연구소 △아기영양센터와 더불어 ‘Only at 배냇메뉴’, ‘1:1 식단플래너’, ‘안심온도계’ 등 소비자 안심을 위한 △뚝심프로젝트까지 엄마와 아이가 함께 성장의 바탕이 되는 이유식기를 즐겁게 보낼 수 있게 만든다는 방침이다.

배아정 배냇밀 아기입맛연구소 연구원은 “좋은 영양을 섭취하는 것만큼 중요한 것이 흡수다. 좋은 영양소가 아이 몸에 잘 흡수돼 건강의 기초가 될 수 있게 소화 건강에 도움이 되는 재료를 활용해 신메뉴를 개발했다”고 말했다.

nwj@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