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욱 신임 인천공항공사 사장 취임
김경욱 신임 인천공항공사 사장 취임
  • 남정호 기자
  • 승인 2021.02.02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강화·서비스 혁신·미래성장 등 혁신과제 제시
김경욱 신임 인천공항공사 사장. (사진=인천공항공사)
김경욱 신임 인천공항공사 사장. (사진=인천공항공사)

인천국제공항공사가 2일 제9대 인천공항공사 사장으로 김경욱 신임 사장이 취임했다고 밝혔다.

김경욱 사장은 △코로나19 위기 극복 △항공수요 조기 회복 △정규직 전환 등 주요 현안을 해결하고 △포스트 코로나 선제 대응 △4단계 건설사업 △스마트공항 구현 등 인천공항 제2의 도약을 위한 혁신성장을 단행할 계획이다.

그는 취임 일성으로 '혁신'을 강조했다. 주요 과제로는 △안전 최우선 △공항서비스 혁신 △미래성장 주도 △인재육성을 제시했다. 앞으로 공사는 이를 바탕으로 새로운 경영전략을 수립할 방침이다.

김 사장은 이날 취임식에서 "코로나19 위기상황이 완화되고 세계 항공 수요가 회복되는 시점부터 '새로운 판에서의 글로벌 허브공항 경쟁'이 본격화될 것"이라며 "관행대로 일하는 '선례답습'은 결코 답이 될 수 없으며, 과감한 혁신을 통해 포스트 코로나로 한층 격화되는 글로벌 허브공항 경쟁을 선점해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인천공항을 최고의 공항으로 만들어나가는 것이 대한민국의 융성과 발전을 위해 우리에게 주어진 사명"이라며 "올해로 개항 20주년을 맞은 인천공항이 개항 이후 최대의 위기를 맞이하고 있지만, 임직원 전체의 지혜를 모아 현재의 위기를 극복하고 세계 최고의 공항으로 도약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경욱 사장은 행정고시 33회 합격 후 △국토교통부 제2차관 △대통령비서실 국토교통비서관 △국토부 교통물류실장 △국토부 기획조정실장 등 주요 보직을 역임했다.

south@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