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호흡기전담클리닉 병원 운영
예천군, 호흡기전담클리닉 병원 운영
  • 장인철 기자
  • 승인 2021.01.05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 예천군은 발열·호흡기 증상 환자들을 진료하기 위해 지역 의료기관인 예천권병원을 호흡기전담클리닉 병원으로 지정,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군은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코로나19가 아닌 일반적인 발열·호흡기 증상을 보이는 환자들이 적절한 치료를 받을 수 없어 진료 공백이 생기는 것을 막고 코로나19 확진자 방문으로 의료진과 다른 방문자들이 감염병에 노출되는 것을 최소화하기 위해 설치했다.

호흡기전담클리닉은 평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운영하며 환자 간 교차 감염을 최소화하기 위해 예천권병원에 전화로 사전 예약 접수한 환자들에 한해 진료한다.

또 군은 의료진과 병원을 방문하는 주민들 모두의 안전을 위해 발열·호흡기 증상 환자와 다른 진료를 보러 온 환자가 섞이지 않도록 동선을 분리하고 전문 인력과 보건복지부 설비기준에 맞는 안전한 진료 환경을 구축했다.

군 관계자는 “호흡기전담클리닉 운영으로 발열·호흡기 질환과 코로나19에 대한 진료가 보다 더 안전하고 심층적으로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발열·호흡기 증상이 있으면 먼저 예천권병원 호흡기전담클리닉으로 문의 후 진료를 받으시길 바라고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군민들께서는 각종 모임과 외출을 자제하고 방역 수칙을 준수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신아일보] 예천/장인철 기자

jic1704@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