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스손보 텔레마케터 50% "비대면 시대 '안정적 영업' 만족"
에이스손보 텔레마케터 50% "비대면 시대 '안정적 영업' 만족"
  • 강은영 기자
  • 승인 2020.12.09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인 영업 의존하지 않아도 되는 점' 가장 큰 장점으로 뽑아
에이스손보 텔레마케터. (사진=에이스손보)
에이스손보 텔레마케터. (사진=에이스손보)

비대면 시대에 안정적인 영업 활동을 할 수 있다는 점이 텔레마케터로서 가장 보람을 느낀다는 설문조사 결과가 나왔다. 또, 지인 영업에 의존하지 않아도 되는 점이 텔레마케팅의 가장 큰 장점으로 뽑혔다.

에이스손해보험은 전속 텔레마케터 965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를 9일 발표했다.

텔레마케터로서 언제 보람을 느끼냐는 질문에 응답자 47.2%는 '비대면 시대 안정적인 영업 활동과 소득창출이 가능한 점'에 가장 만족한다고 답했다. 이어 '사회생활을 통한 성장(28.6%)'과 '고객에게 실질적 보험혜택 제공(12.5%)'이 많았다.

텔레마케팅 장점에 대한 질문에는 '지인 영업에 의존하지 않아도 되는 점(37.3%)'이 가장 큰 이유로 꼽혔다. 이어 '대면 활동에 대한 부담이 덜한 점(26.1%)'과 '시간·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점(22.2%)' 등 순으로 나타났다.

텔레마케팅을 시작하게 된 계기로는 '노력에 따른 보상(32.0%)'과 '유연한 근무 시간(28.7%)', '나이나 경력에 상관없는 성장 기회(23.6%)' 등이 상대적으로 많았다.

에이스손보 관계자는 "텔레마케터는 비대면 시대에 각광받는 떠오르는 직업"이라며 "체계적인 영업망은 물론, 텔레마케터 전용 디지털 교육 플랫폼까지 강력한 지원 시스템을 갖춘 에이스손보에서 보험 전문가로 성장할 기회를 마련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eyka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