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 '마시는 셀렉스 프로틴' 테트라팩 출시
매일유업, '마시는 셀렉스 프로틴' 테트라팩 출시
  • 박성은 기자
  • 승인 2020.11.17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존 파우치보다 휴대·보관 용이
새롭게 출시된 ‘셀렉스 매일 마시는 프로틴’ 2종. (제공=매일유업)
새롭게 출시된 ‘셀렉스 매일 마시는 프로틴’ 2종. (제공=매일유업)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은 단백질 강화 성인영양식 브랜드 ‘셀렉스’를 통해 ‘셀렉스 매일 마시는 프로틴’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셀렉스 매일 마시는 프로틴은 기존에 파우치에 담겼던 액상 제품을 휴대하고 보관하기 쉽도록, 멸균 테트라팩 용기에 담아 휴대와 음용을 더 간편하게 한 제품이다. 

이번 신제품은 특히, 생애주기별 영양 전문 브랜드 ‘매일 헬스 뉴트리션(Maeil Health Nutrition)’의 50년 영양설계 노하우와 ‘매일사코페니아연구소’의 근감소증 연구를 반영한 과학적 영양 설계 제품이다. 

매일유업은 육류나 식물성 단백질을 불규칙하게 섭취하는 최근 성인들의 식습관을 고려해, 섭취 후 체내 소화속도가 다른 동물성과 식물성 단백질을 각각 6:4 최적의 비율로 골고루 배합했다고 강조했다. 제품에는 총 8그램(g)의 동·식물성 단백질이 함유됐다. 이는 동일 용량 우유의 2배에 해당하는 단백질 양이다. 

또, 평소 우유 소화가 어려운 중·장년층이 부족한 단백질을 채우기에도 적합하다고 부연했다. 

제품에는 필수아미노산 ‘류신(leucine)’이 1000밀리그램(㎎) 포함됐고, 비타민11종과 칼슘·철·아연 등 미네랄 3종도 들어있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하루에 1~2팩을 마시면 별도의 영양제를 챙겨먹을 필요가 없다”고 주장했다.

제품 맛도 보리와 호두, 땅콩 등 7가지 곡물과 견과류로 고소한 맛을 표현했다. 종류는 고소하고 달콤한 맛과 담백한 ‘로우슈거’ 등 2종이다. 

가격은 125밀리리터(㎖) 한 팩에 1500원이다. 제품 구입은 네이버 매일유업 브랜드스토어를 비롯한 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한다.

셀렉스 관계자는 “매일 마시는 프로틴은 등산·골프 등 운동이나 나들이 갈 때, 혹은 바쁜 아침에 간편하게 영양을 보충하기 좋다”며 “부모님 건강간식이나 아이 영양간식으로 추천한다”고 말했다. 

한편, 매일유업은 셀렉스 매일 마시는 프로틴 신제품 출시 기념으로 24팩 1박스를 체험해보는 200명의 체험단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매일아이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parks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