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부산, 국토부 '2019 항공교통서비스' 국내 LCC 최고 평가
에어부산, 국토부 '2019 항공교통서비스' 국내 LCC 최고 평가
  • 이성은 기자
  • 승인 2020.11.09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개 항목 중 3개 항목 높은 평가받아
에어부산 캐빈승무원 기내 서비스하는 모습. (사진=에어부산)
에어부산 캐빈승무원 기내 서비스하는 모습. (사진=에어부산)

에어부산은 최근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2019년 항공교통서비스평가’에서 국내 저비용항공사(LCC) 중 가장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9일 밝혔다.

에어부산은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항공교통서비스평가 △국내·국제선 정시성 △안전성 △소비자 보호 △이용자 만족도 총 4개 항목 중 정시성·소비자보호에서 최고 등급인 ‘A’등급을 기록했다.

이용자 만족도 항목에서는 ‘만족’ 평가를 받아 국내 LCC 중 가장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한 점을 인정받았다. 특히 이용자 만족도 조사에서는 조사 대상인 국적사와 외항사 전체 52개 항공사 중 1위를 차지해 이용자 만족도가 가장 높은 항공사로 평가받았다.

에어부산은 이전 국토교통부가 실시한 총 5차례의 항공교통서비스평가에서도 거의 매년 가장 좋은 평가를 기록했다.

지난 2013년부터 2016년 진행된 총 3차례의 항공교통서비스평가에서는 LCC 중 유일하게 3차례 모두 최고 등급인 ‘매우 우수’ 등급을 받았다. 지난해 발표한 2018년 항공교통서비스평가에서도 국내 항공사 중 가장 높은 이용자 만족도를 기록하기도 했다.

한편 국토교통부의 항공교통서비스 평가는 정보제공을 통한 소비자 알 권리와 선택권 보장, 사업자의 서비스 개선을 유도하기 위해 항공사·공항의 서비스 수준에 대해 평가하는 제도로 지난 2013년부터 시행 중이다.

sele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