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문화예술회관, '차이코프스키 발레 환타지' 온라인 공연
문경문화예술회관, '차이코프스키 발레 환타지' 온라인 공연
  • 김병식 기자
  • 승인 2020.10.12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와이즈 발레단 해설이 있는 오는 27일 유 튜브로 실시간 중계
와이즈 발레단‘해설이 있는 차이코프스키 발레 환타지 ’온라인 공연 포스터
와이즈 발레단‘해설이 있는 차이코프스키 발레 환타지 ’온라인 공연 포스터

경북 문경시가 10월 문화가 있는 날을 맞이해 문경문화예술회관 주최로 ‘와이즈 발레단 해설이 있는 차이코프스키 발레 환타지’ 공연을 오는 27일 오후 7시 30분 유튜브로 실시간 중계한다.

이번 공연은 발레의 교과서라고 불리는 3대 명작 ‘잠자는 숲속의 미녀’, ‘호두까기 인형’, ‘백조의 호수’의 하이라이트를 선정해 한자리에서 만나 볼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이다.

무대에서 선보이는 차이코프스키의 명곡들은 우리가 일상에서 익숙하게 듣던 음악들로 화려한 발레기교를 통해 발레의 아름다운 매력에 푹 빠지는 경험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발레마스터가 직접 들려주는 발레의 역사, 무대 뒤 비하인드 스토리, 발레의상과 토슈즈의 유래, 관객의 눈높이에 맞춰 이야기하는 흥미진진한 공연이야기, 발레 기초동작과 발레마임을 설명하며 발레의 언어로 관객과 소통하는 시간을 갖는다.

권훈 문화예술회관 관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시민에게 안전하고 다양한 공연 감상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며, “앞으로 코로나19 상황이 종료될 경우 다양한 공연 개최로 시민들에게 수준 높은 문화예술 관람 기회를 제공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본 공연은 유튜브 ‘문경문화예술회관’ 채널에서 27일 오후 7시 30분 실시간 방송되며, 자세한 사항은 문경시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신아일보] 문경/김병식 기자

bs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