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문화관광 할인쿠폰북 참여업체 모집
안동문화관광 할인쿠폰북 참여업체 모집
  • 김용구 기자
  • 승인 2020.05.20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까지, 숙박·음식·휴게·체험 등 200개 업체

경북 안동시가 오는 29일까지 올해‘안동문화관광 할인쿠폰북’ 참여업체를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안동문화관광 할인쿠폰북에는 지역의 관광 정보와 함께 음식·숙박·체험 등 참여업체의 할인쿠폰을 담는다. 지난 2018년부터 3년째 제작하고 있으며, 지역 소재 음식·휴게·숙박·체험업체 등 200곳을 모집 후 5,000권을 제작해 전국에 배포한다.

올해 안동문화관광 할인쿠폰북은 간고등어, 찜닭. 종가음식 등 안동에서만 맛볼 수 있는 음식점과 카페, 디저트 판매점, 고택 숙박, 호텔, 게스트하우스, 도시민박(외국인 전용) 업체를 모집한다. 안동을 여행하며 즐길 수 있는 체험 및 레저 스포츠 업체 등도 함께 신청 받는다.

참여 업체는 자체적으로 할인 한도와 서비스 제공 방식 등을 정할 수 있으며, 사용 기간은 배포 후 2021년 7월까지이다. 제작된 쿠폰북은 주요 관광지와 중앙·중부·영동 등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와 안동역, 안동터미널, 관광안내소 등 지정 배부처를 선정해 우선 배부한다.

또 올해 안동문화관광 할인쿠폰북은 실용성뿐만 아니라 지역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또 하나의 관광기념품이 되도록 디자인에도 신경 쓴다.

또한 7월에는 쿠폰북 사용 인증샷 이벤트, 사용 후기 이벤트 등도 시행해 쿠폰북을 통해 안동을 찾은 관광객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더한다.

신청 방법은 경북미래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안동문화관광 할인쿠폰북은 관광거점도시 안동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할인 혜택을 줄 뿐만 아니라 종합 가이드북 역할도 할 것”이라며, “할인쿠폰북 제작에 업체와 시민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yg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