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 이달부터 ‘불만고객 에프터 서비스 콜제’ 실시
중랑, 이달부터 ‘불만고객 에프터 서비스 콜제’ 실시
  • 김두평기자
  • 승인 2009.02.09 15: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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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랑구(구청장 문병권)는 이달부터 위생, 교통, 인허가등 8개분야 민원 경험인에 대한 주민 만족도 조사시 표출된 불만 및 애로사항을 해결 해주는 ‘불만고객 에프터 서비스 콜제’를 실시한다.

구는 업무처리의 절차 및 공정성, 이의제기 수월성 부분과 직원 권위?윤리의식 및 업무처리 노력도, 업무 외적인 생활불편 사항 등에 대해 올해 2월부터 4월까지 1차로 주민만족도를 조사하고, 6월부터 7월까지 2차 주민 만족도를 조사한 후, 조사결과에서 나타난 불만?애로사항을 해당 부서별로 통보해 해당부서는 주민불만에 대한 처리결과를 5일 이내 감사담당관에 보고하게 된다.

이와함께, 제도개선 사항은 시책사업으로 추진하게 된다.

구 관계자는 “주민 만족도 조사를 통해 주민이 행정을 신뢰하고, 살기좋은 구를 만들어 청렴행정 구축을 위해 더욱 노력할 방침”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