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공부 신나게 영어 실력 쑥쑥
영어공부 신나게 영어 실력 쑥쑥
  • 경북교육청/마성락기자
  • 승인 2009.02.08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도교육청 ‘영어 교수·학습 전략 컨설팅 연수’
경북도교육청은 지난 5일 영천시민회관에서 ‘영어로 진행하는 영어수업(TEE,Teaching English in English) 교수.학습 전략 컨설팅 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회는 전국영어수업개선연구대회 우수 입상자의 영어수업 우수 사례 일반화를 통해 학교 현장의 수업 변화를 유도하고 신뢰받는 학교 교육을 달성하는데 목적이 있으며 경상북도 동부권(경주시외 12개 시군)의 영어 담당교사 550명을 대상으로 실시되었다.

이날 수업 발표자로 나선 영천초등학교(교장 최완우) 이은주 교사(2008학년도 전국영어수업개선연구대회에서 우수상 수상)는 6학년 초등 영어 14단원의 “Would you like to come to my house?”(2/4차시)를 ‘초대나 제안을 나타내는 말을 묻고 대답해 볼 수 있도록 하는 것’에 목표를 두고 ‘과제중심 PPP학습모형’을 적용하였으며 원어민 보조교사 마레나 자이졀(Marlene Zeiser)와 함께 팀-티칭으로 실연하였다.

특히 25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수업자료를 활용한 밀도 있고 자신감 넘치는 영어수업은 참석한 많은 교사들에게 학생들이 좋아하는 영어수업 전략 및 영어 수업 아이디어 개발에 큰 영향을 주었다.

한편, 이날 연수회의 진행 일정은 13시 30분에 개회를 시작으로 영어 수업 실연, 자유 질의응답, 주제 강의(TEE 수업 전략), 2009 영어공교육 강화 방안 설명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