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파워봇·파워스틱' 출시
삼성전자,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파워봇·파워스틱' 출시
  • 김현진 기자
  • 승인 2019.04.02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형 주거 환경에 최적화한 무선 청소기 라인업 완성
삼성전자는 2일 '파워봇'과 '파워스틱'을 출시했다.(이미지=삼성전자)
삼성전자는 2일 '파워봇'과 '파워스틱'을 출시했다. (이미지=삼성전자)

삼성전자는 2일 한국형 주거 환경에 최적화한 로봇청소기 ‘파워봇’과 핸디 겸용 스틱 청소기 ‘파워스틱’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이번 ‘파워봇’ 신제품에 천장을 향해 있는 카메라로 집의 구조를 파악했던 기존 내비게이션 시스템과 함께 바닥을 인식 하는 센서까지 채용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신제품은 ‘예약, 원격제어, 히스토리 관리 기능’은 물론 요일마다 다른 시간대에 청소 예약을 할 수 있는 ‘멀티 예약’ 기능, ‘방해 금지 시간’설정 등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맞춤형 기능을 제공한다.

‘파워스틱’은 사용 환경에 따라 스틱형과 핸디형으로 전환해 사용할 수 있는 핸디 겸용 스틱 청소기다.

삼성전자는 이 제품을 셀프 스탠딩 구조로 다양한 공간에서 간편하게 보관할 수 있고, 버튼을 눌러 브러시를 분리할 수 있는 착탈형 브러시, 먼지통과 필터를 통째로 물세척 할 수 있는 ‘이지클린 먼지통’ 등이 적용됐다고 설명했다.

정유진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프리미엄 무선 청소기 ‘삼성 제트’에 적용한 ‘소프트 마루 브러시’를 ‘파워봇’과 ‘파워스틱’에도 적용해 한국 주거공간에 최적화된 무선 청소기 라인업을 완성했다”며 “소비자들이 자신의 주거형태와 라이프스타일에 딱 맞는 무선 청소기를 선택하는 데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파워봇’은 골드, 실버 색상의 2가지 모델로 출시되며, 출고가 기준 84만9000원~89만9000원이다. ‘파워스틱’은 메탈블랙 색상 1종으로 출고가 기준 39만9000원이다.

jhuyk@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