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 치료 학생 1명도 의식 회복…일반병실로 옮겨져
원주 치료 학생 1명도 의식 회복…일반병실로 옮겨져
  • 안우일 기자
  • 승인 2018.12.24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족들과 함께 지낼 예정…나머지 학생 1명도 빠르게 호전"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강릉 펜션사고로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에 입원해 치료를 받던 학생 중 한명이 의식을 회복해 일반병실로 옮겨진다.

차용성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응급의료학과 교수는 24일 오후 브리핑에서 "현재 한 학생은 의식이 완전히 회복돼 인공호흡기를 떼었다"며 "현재 의식이 완전히 또렷한 상태로 이날 일반병실로 옮겨 가족들과 함께 지낼 예정"이라고 밝혔다.

차 교수에 따르면 나머지 학생 1명도 현재 소리에 대해서 명확한 반응을 보이고 있으며 말로 지시하는 것들에 대해 일부 수행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차 교수는 "이 학생의 현재 정확한 의식 체크는 어려운 상태이나 예상보다 빠르게 호전되고 있는 상태"라며 "조금 더 의식이 또렷해질 경우 인공호흡기 제거를 고려 중"이라고 설명했다.

이들은 지연성 뇌 합병증의 발생을 예방하고 만약 발생할 경우 바로 치료에 들어갈 수 있도록 최소 한 달 정도 입원치료를 받을 예정이다.

지연성 뇌 합병증은 급성 일산화탄소 중독에서만 보이는 아주 독특한 합병증으로 대부분 나타나는 환자들에 있어서는 4주 이내에 증상을 보인다.

주요 증상으로는 건망증에서부터 보행장애, 심하면 의식불명까지 이르게 된다.

학생들은 입원 기간 주기적인 인지기능평가 및 뇌 영상 촬영을 받고 고압산소치료도 추가 실시할 예정이다.

한편, 이날 강릉아산병원에 입원한 학생 2명은 상태가 호전돼 퇴원했다.

[신아일보] 안우일 기자

awils1@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