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상의 영화여행”…태백으로 오세요
“환상의 영화여행”…태백으로 오세요
  • 김상태기자
  • 승인 2008.07.28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1일∼8일 ‘태백산 쿨 시네마 페스티벌’ 개최
모기와 열대야 없는 시원한 여름 날씨와 대자연을 벗 삼아 가족, 친구, 연인 등과 함께 밤하늘의 별과 영화의 접목으로 대중적인 영화축제로 자리 잡고 있는 ‘태백산 쿨 시네마 페스티벌’축제가 태백산도립공원 및 시내일원에서 오는 8월 1일부터 8일까지 화려하게 펼쳐진다.

‘태백산 쿨 시네마 페스티벌’은 올해 12번째로 태백시에서 주최하고 태백산 쿨 시네마 축제위원회의 주관하에 올 상반기 인지도 높은 영화와 친구,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장르와 이벤트 프로그램으로 진행한다.

이에따라 시는 쿨 시네마페스티벌 축제현장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보다 다양한 볼거리와 즐 길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해에 이여 올해에도 오는 7월 31일 오후 8시40분부터 태백종합경기장 주차장에서는 자동차 안에서 즐기는 환상의 영화여행인 자동차전용 극장을 펼친다.

또한, 8월 1일부터 8월 8일까지 석탄의 역사가 살아 숨 쉬는 탄광촌 갱도장에서 방문 관광객에게 편의제공을 위해 3D 애니메이션 입체영화인 딥레스터와 팬텀하우스를 상영하는 ‘태백 갱도 영화제’도 펼친다.

이밖에도 문화공연으로 ▷대북 퍼포먼스와 인기가수 인순이의 콘서트와 ▷태백 셈프리 악단 공연과 ▷퓨전타악 퍼포먼스 ▷흥겨운 사물놀이 및 남사당 놀이공연인 더늠 ▷원주 동부의 치어리더 공연 ▷마술사 정성민의 마술쇼 ▷지역 음악단체인 태백산맥의 락 공연 ▷전통과 현대가 만나는 퓨전 퍼포먼스가 축제기간 중에 매일 펼쳐지며, 낙동강 발원지 황지연못에서는 쿨 시네마페스벌 기간 동안 7080 콘서트 및 통기타 라이브 공연이 펼쳐진다.

또한, 전시 및 체험행사로 전통 탈 만들기, 나무곤충&나무목걸이 만들기, 대나무 균형 잠자리 만들기, 종이공작 곤충 만들기, 종이공작 곤충 만들기, 애니메이션 페이스페인팅, 애니메이션 요술풍선, 애니메이션 포토존, 솟대만들기, 다도체험 등 다양한 이벤트 행사와 색다른 이벤트 행사가 펼쳐진다.

한편, 태백산도립공원 마장공터에서는 특별행사로 발명 체험존과 테마형 이동기술 전시관인 ‘로봇파크 전시’와 에어바운스를 이용한 어린이 물놀이시설 설치로 축제장 방문 관광객을 위해 다양한 놀 거리를 제공한다.

특히, 축제기간중 매일 밤 가족, 친구, 여인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수준 높은 영화가 매일 오후 8시부터 상영할 예정인 가운데 첫날인 8월 1일 액션영화인 인디아니존스 4(크리스탈 해골의 왕국)와 둘째날 쿵푸팬더, 아이언 맨, 스피드 레이서, 인크레더블 헐크, 겟마트, 노크-낯선자들의 방문, 적벽대전 등 수준높은 영화를 상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