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선도유공자 33명 표창
청소년 선도유공자 33명 표창
  • 신아일보
  • 승인 2008.05.28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 청소년의달 기념행사
보령시는 청소년의 달 기념행사를 28일 문예회관 대공연장에서 신준희 보령시장을 비롯한 각급 기관·단체장과 학생등 8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보령시가 주최하고 한내레크레이션문화센터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청소년의 달 5월을 맞아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의 능동적이고 자주적인 주인의식을 고취하고 건전 청소년 육성을 위한 범시민적인 참여분위기를 조성코자 마련됐다.
기념식에서는 청소년 건전 육성에 기여한 공으로 대명중학교 김종섭씨등 14명이 청소년 선도유공자와 대천고등학교 강필순 학생등 19명의 모범 청소년이 표창패가 수상했다.
이어 2부행사로 청소년들의 건전한 여가 활동의 활성화를 위해 열린 제7회 댄스경연대회는 시관내 중·고 학생으로 구성된 9개 팀과 특별초청팀 3팀이 참가해 수준 높은 댄스를 보여주었으며, 다양한 레크레이션을 통해 관람객들의 많은 참여를 이끌어냈다.
보령시는 청소년이 가장 살기 좋은 지역으로 선정된 만큼 청소년의 달 기념행사 뿐만 아니라, 매월 운영되는 청소년 문화존 사업, 해변가요제 등을 통해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의 꿈과 희망, 도전과 극복의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함으로써 인근 지역 청소년들 또한 동참할 수 있는 네트워크형 문화체험의 장으로 육성해 나갈 계획이다.
보령/박상진기자
sjpark@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