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의회 의원, 의정비 인상
계양구의회 의원, 의정비 인상
  • 신아일보
  • 승인 2008.03.29 2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등록번호 도용 여론조사 조작
인천 계양구의회 의원들이 염불엔 뒷전이고 잿밥에만 신경을 쓰다 타인의 주민등록번호까지 도용 여론조사 결과까지 조작하며 의정비를 인상했다는 의혹이 사실로 밝혀짐에 따라 경찰이 수사에 나서 파문이 일고 있는 가운데 특히 공무원들까지 연루된 것으로 드러나고 있어 비난이 거세게 일고 있다.
또 이를 수사하고 있는 경찰이 검찰의 구속지휘 방침이 떨어진 뒤에도 20일이 넘도록 수사가 지지부진 제대로 이뤄지지 않고 있어 늦장수사가 아니냐는 지적이다.
경찰은 이번 의정비 인상과 관련 타인의 주민번호 도용, 조작 사건에 주도적인 역할을 담당한 이모 구위원과 또 다른 이 의원의 남편등 2-3명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계양경찰서는 계양구 의회 일부 의원들이 지난해 10월 의정비 인상을 앞두고 인터넷을 통해 주민 300명 이상의 주민등록번호를 도용, 의정비 인상과 관련한 설문조사 결과를 조작한 혐의를 두고 그동안 수사를 진행해 왔었다는 것.
계양구 의회는 조작한 여론조사 결과를 근거로 월정수당을 기존 122만원에서 44만6천원 오른 166만6천원으로 올리는등 연간 의정비를 전년 2천664만원에서 24.5% 오른 3천319만원으로 책정했다.
평화와 참여로 가는 인천연대는 지난해 12월12일께 여론조사가 조작됐다며 계양경찰서에 수사의뢰를 했으며 인천검찰청은 지난 7일 사건 연루자들을 구속 수사하라고 지휘했다.
그러나 계양경찰서는 시민단체의 수사의뢰가 있은 후 3개월, 검찰의 구속수사 지휘 명령이 떨어진 뒤 20일이 지나도록 별다른 수사진전을 보이지 않고 있었다.
특히 경찰은 계양구의회 의장 A씨를 비롯한 구의원 3명과 의회 공무원 3명, 민간인 1명 등을 여론조사 조작 혐의로 조사를 하였으며 구의회 의장 A씨는 지난 1월 시민단체 대표를 만나 수사의뢰를 철회해 달라는 말까지 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백칠성기자
csbeak@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