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병무청, 사회복무교육센터 소양교육 강사 모집
대전병무청, 사회복무교육센터 소양교육 강사 모집
  • 신아일보
  • 승인 2008.02.12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충남병무청(청장 김종호)은 오는 18일까지 봉사분야 공익근무요원 소양교육 강사를 공개 모집한다.
이번에 새로 모집하는 소양교육 강사는 향후 사회봉사분야에서 복무하게 될 공익근무요원의 윤리의식과 실무능력 배양을 전담하게 될 예정이다.
선발된 소양교육 강사는 각 전문분야별로 △스트레스 대처와 건강관리 △사회봉사요원의 정체성과 역할 △자기인식 MBTI △의사소통과 대인관계 △응급처치법과 심폐소생술 △친절서비스 및 이미지 개선 △인권과 양성평등 등의 과목을 교육하게 된다.
소양교육 강사는 관련분야에 대한 전공·자격, 또는 경력이 있을 경우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대전충남지방병무청 홈페이지(http://-daejeon.mma.go.kr)에 게시된 소양교육 강사직 지원서 등의 구비서류를 갖춰 지방병무청을 방문 제출하거나 일반우편, 또는 E-mail(chlja@mma.go.kr) 신청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소양교육 강사 선정 여부는 오는 21일 개인 메일, 유선 또는 문자 메시지를 통해 안내된다.
선발된 소양교육 강사는 오는 3월과 4월 중 2회 내지 4회의 강의를 시행하게 되며 이번 기간 동안 교육생(공익근무요원)들의 만족도 평가 결과에 따라 5월 이후 정식 위촉이 결정될 예정이다.
소양교육 강사는 오는 3월 3일 개소 예정인 대전사회복무교육센터(대전 중구 용두동소재)에서 연중 강의를 하게 되며 중앙공무원교육원 예규 제36호의 기준에 따라 시간급으로 강사 수당을 받게 된다.
기타 소양교육 강사 공개 모집에 대해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대전·충남지방병무청 사회복무팀(042-250-4254)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용현기자 9585kyh@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