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아동과 함께한 찜질방 체험’
‘지역 아동과 함께한 찜질방 체험’
  • 신아일보
  • 승인 2008.01.15 1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미시사회복지행정동우회, 이색 봉사활동
구미시 사회복지 행정동우회 (회장 권혁성)는 지난 12일 오전 송정동 스파월드 찜질방에서 구미시에서 근무하는 사회복지직 공무원들과 지산 및 상모동 무지개지역아동센터 아동 30명과 함께 목욕을 하면서 고민도 함께하는 아주 특별한 이색 봉사활동을 펼쳐 눈길을 끌었다.
구미시 사회복지행정 동우회는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들이 한부모가정 자녀가 많아 목욕탕을 이용하는 데 어려움이 많은 점에 착안, 무자년 새해 첫 번째 자원봉사활동으로 <지역아동센터 아동 찜질방 체험>행사를 추진하였다.
목욕하기, 장래희망 나누기, 찜질방 탐험으로 이루어진 이날 나들이는 찜질방을 처음 찾은 아이들을 위하여 TV에서처럼 양머리 수건을 쓰고 컵라면, 샌드위치 등 준비해간 간식을 나눠먹었으며 찜질방 오래있기 등 게임도 하며 즐거운 문화체험시간을 가졌다.
이 날 처음 참여한 한 아동은 친구들과 선생님과 함께한 찜질방 체험행사에 시종일관 즐거운 표정으로 다음에도 꼭 오고 싶다고 손도장까지 찍으며 약속해 달라고 하여 봉사활동에 참여한 회원들의 가슴을 찡하게 만들기도 했다.
구미시 사회복지 행정동우회는 2000년 사회복지직 공무원 59명으로 조직된 동아리로 친목도모 및 정기적인 학습동아리 활동을 통해 업무수행능력 배양과 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한 자조활동에 주력하고 있다.
구미/장일국기자 kija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