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원 ‘제5회 초정약수 축제’ 개최
청원 ‘제5회 초정약수 축제’ 개최
  • 신아일보
  • 승인 2007.12.20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 초정리 상탕·내수읍 일원서

충북 청원군 내수읍은 22일 초정리 상탕과 내수읍 일원에서 ‘내수! 신비의 샘물 초정약수의 만남’이란 주제로 ‘제5회 초정약수축제’를 개최한다.
세계 3대 광천수로 꼽히는 청원군 초정약수의 우수한 품질을 자랑하고 청원군과 내수읍을 널리 홍보하기 위해 열리는 이번 축제는 초정약수의 우수성 전달, 참여와 관람이 동시에 이루어지는 프로그램 운영, 축제 안에서 배움의 장을 마련해 우리의 아름다운 문화를 계승 발전시키는 동시에 청원군과 내수읍 이미지를 전국적으로 홍보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이날 행사는 상탕개방 행사 및 기원제를 시작으로 초정약수 홍보전이 열리며, 체험행사로는 초정약수 무료시음, 초정약수 사행시 짓기 대회, 초정약수 퀴즈왕, 조선궁중 의상 패션쇼, 물 마술 쇼, 내수읍민의 밤행사가 열린다.
축하행사는 주민자치 공연행사(합창, 밸리댄스, 모둠북 공연 등), 7080음악회(안치환, 해바라기), 초정약수 환타지-레이저 쇼 등이 화려하게 펼쳐진다.
또한 가훈 써 주기, 가족들을 위한 포토-존, 초정약수 사진 전시전, 페이스 페인팅 등이 열려 가족과 연인들이 함께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행사장을 운영한다.
올해로 5회째를 맞고 있는 초정약수 축제는 관광객에게 풍성한 볼거리, 즐길 거리를 제공하고 세계적인 초정약수의 신비한 맛의 세계로 빠져 들 수 있는 계기와 이색적인 여행으로 기억될 수 있도록 행사를 추진하고 있다.
청원/우병훈기자
bba74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