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도시엑스포 공식 후원은행 선정
세계도시엑스포 공식 후원은행 선정
  • 신아일보
  • 승인 2007.12.15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엑스포조직위, 신한은행…양해각서 체결
엑스포조직위는 신한은행을 2009인천세계도시엑스포 공식 후원은행으로 선정하고 14일 조직위 회의실에서 공식 후원은행 지정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신한은행은 후원금 70억원을 기부하고 도시엑스포 휘장 및 마스코트와 공식 후원기관으로 명칭 사용 및 전시관 내외 시설물 광고와 선전 등의 권한을 가지며, 향후 조직위가 집행하는 자금에 대한 예치 및 관리 등 자금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이와 함께 1993년에 개최된 대전엑스포의 공식후원은행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엑스포 행사 관련 입장권 판매에 대한 우선 협상권을 가지며, 행사장내 매표소와 환전소 등 영업장의 설치 및 운영의 독점적 권리를 갖는다.
조직위 관계자는 “이번 MOU 체결은 2009인천세계도시엑스포 행사를 위한 초기자금 확보와 재정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한 것으로 신한은행은 엑스포의 금융자문과 각종 금융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재정의 안정적인 운용에 대한 지원을 한다”고 말했다.
2014 인천아시아경기대회 유치에도 크게 기여했던 신한은행은 인천시 금고 및 공식후원은행으로, 2009 인천세계도시엑스포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차별화된 금융역량과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엑스포조직위는 이번 MOU 체결을 계기로 엑스포 개최준비가 더욱 가속화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유기동기자
ykd4608@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