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 반튼주와 자매결연 MOU 체결
인도네시아 반튼주와 자매결연 MOU 체결
  • 신아일보
  • 승인 2007.08.06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市, 2009 세계도시엑스포 참가 요청
인천시와 인도네시아 반튼주는 6일 오전 인천시청에서 자매결연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날 자매결연 MOU 체결을 위해 시청을 방문한 반튼주 H. TURMUDZI 투자청장 일행은 이창구 행정부시장을 예방, 주지사 친서를 전달하고 반튼 경제자유구역을 소개하며 산업, 무역, 투자협조 등을 요청했다.
이 자리에서 이 부시장은 인천시의 우수한 기술과 자본이 자카르타, 반튼등 풍부한 천연자원과 개발여지가 풍부한 인도네시아 전역에 진출해 협력할 수 있도록 배려를 당부했다.
또 인도네시아 경제자유구역협력개발, 건설사업교류와 물류산업개발 등 공동관심사에 대한 지속적인 교류와 2009 세계도시엑스포 참가를 요청하고 많은 관심과 협조를 요청했다.
이에 대해 H. TURMUDZI 투자청장은 인천지역 업체들이 인도네시아 반튼을 비롯한 인도네시아 수도권 개발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겠다고 화답했다.
방문단은 시청방문에 이어 강석봉 산업위원회 위원장을 예방하고 인천항만공사 및 경제자유구역청 등을 방문해 인천시의 개발전략 프로젝트에 대해 많은 관심과 의견을 나누었다.
인천시는 앞으로 인도네시아 자매예정도시인 반튼을 발판삼아 각종 개발사업에 인천지역 업체들의 진출과 2009 세계도시엑스포, 2014 아시안 게임등 지역간 교류가 활발히 이루어 질수 있는 정책을 마련할 방침이다.
유기동기자
ykd4608@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