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교육소외계층 인성캠프 ‘가족 和(화) 캠프’ 개최
이천시, 교육소외계층 인성캠프 ‘가족 和(화) 캠프’ 개최
  • 한철전 기자
  • 승인 2017.08.16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이천시)

경기도 이천시는 지난 8월15일부터 16일까지 2일 동안 인천 강화군 그레이스 힐에서 교육소외계층 학부모 및 청소년 20가족 77명을 대상으로 2017년 인성캠프 가족 和(화)캠프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가족화 캠프’는 이천시가 주최하고 (재)이천시청소년육성재단 이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주관하는 이천시 교육소외계층 청소년 인성함양 공모사업으로 2015년도에 이어 3번째 운영하고 있다.

이번 캠프는 자녀·부모 관계 강화 및 색채로 가족에게 어울리는 가족, 개인과 가족 합동화 콜라주 활동을 통해 가족의 소중한 생각과 감정을 나누며 서로에게 영향을 주고받는 상호적 교류관계로서 다양한 위기를 건강하게 대처하고 회복하는 스틱밤 활동, 대화가 필요해 활동, 마지막 날 가족명랑운동회 등으로 진행됐다..

이번 캠프에 처음 참여한 한 청소년은 "부모님이 같이 가자고 해 오기 싫었는데 같이 작품 활동을 하며 자신을 격려해주고 꿈에 대해서 같이 고민해주는 시간을 통해 본인이 이렇게 사랑을 받는 줄 몰랐고 우리가족이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좋았다"고 울먹이며 소감을 전했다.

가족캠프에 3년 째 참여한 한 학부모는"대화가 단절된 사춘기 자녀와 오랜만에 소통하고 청소년들이 성장하는데 가족이 든든한 지원군이 되어야 한다는 걸 깨닫는 소중한 시간을 보냈다"며 이천시에 감사함을 표했다.

[신아일보] 이천/한철전기자 cjhan2000@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