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날, 첼시 2-1 꺾고 FA컵 우승… 통산 13회 '최다'
아스날, 첼시 2-1 꺾고 FA컵 우승… 통산 13회 '최다'
  • 박고은 기자
  • 승인 2017.05.28 0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잉글랜드 프리미어 리그(EPL)에서 우승컵을 차지한 아스날 선수들이 환호하고 있다. (사진=AP/연합뉴스)

아스날이 첼시를 꺾고 13번째 FA컵 우승 트로피를 차지했다.

아스날은 28일(한국시간) 영국 런던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6-2017 FA컵 결승전서 첼시에 2-1로 승리했다.

이날 승리로 아스날은 13번째 FA컵 우승을 차지하며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따돌리고 FA컵 최다 우승팀의 영광을 안게 됐다. 또 아스날은 올 시즌 EPL 5위에 그쳤던 무관의 아쉬움을 FA컵 우승으로 달랠 수 있게 됐다.

▲ 우승 기념 세레머니를 하고 있는 아스날 선수들.(사진=AP/연합뉴스)

아스날은 경기 시작과 함께 골을 성공시켰다. 전반 4분 알렉시스 산체스가 골문 앞까지 공을 끌고가 슈팅했다. 이때, 핸드볼 파울 논란이 있었지만 결국 득점으로 인정됐고, 아스날은 1-0으로 앞서나갔다.

이후 아스날은 첼시의 매서운 공격을 여러 차례 넘기며, 리드를 지킨 채 전반을 마쳤다.

이후 첼시는 후반 시작부터 모제스, 캉테가 옐로카드를 받으며 흔들리기 시작했다. 그러나 후반 21분 윌리안의 패스를 받은 코스타가 골 맛을 보며 경기를 원점으로 돌렸다.

아스날은 후반 23분 올리비에 지루를 투입해 분위기 쇄신에 나섰다. 지루는 경기에 들어가자마자 램지에게 패스했고, 램지는 지루의 어시스트를 받아 득점에 성공했다.

아스날은 첼시의 공격을 막아내며 실점하지 않았고, 결국 2-1로 이기며 경기를 마쳤다.

[신아일보] 박고은 기자 gooeun_p@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