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 ‘창의적 도시재생’ 위한 주민 의견 수렴
나주 ‘창의적 도시재생’ 위한 주민 의견 수렴
  • 정양덕 기자
  • 승인 2017.05.14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읍성 도시재생 아이디어 공모… 17~22일 접수

전남 나주시가 읍성권 도시재생사업 활성화와 시민 중심 체감행정 실현을 위해 오는 22일까지 ‘읍성 도시재생 주민 체감 아이디어 발굴 공모사업’을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박물관 활동 △행복한 삶터 만들기 △상권 활성화 3개 분야로 시는 최대 26개 달하는 주민 참여형 사업을 선정해 1억3300만원의 예산을 지원할 계획이다.

시는 도시재생의 원활하고 지속 가능한 사업 추진은 주민 및 활동가의 능동적 참여에서 비롯될 것이라 보고, 다양한 아이디어 반영을 통해 시민 참여를 적극 독려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올해 시정 7대 기조 중 ‘시민중심 체감 및 소통 행정’ 실현에 있어, 발굴된 공모사업들은 소통행정의 척도를 가늠하는 자료로 활용될 방침이다.

참여 희망자는 오는 17일부터 22일까지 온라인(e-나라도움) 접수 및 도시재생센터에 방문접수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나주시청 홈페이지 혹은 도시재생지원센터 블로그나 유선전화(061-337-7842, 7843)로 문의 가능하다.

강인규 시장은 “주민 참여는 도시재생 활성화 계획에 부합하는 창의적 콘텐츠 발굴과 사업 추진의 필수적 요소”라 강조하며 “이번 주민 참여형 도시재생사업 공모를 통해, 나주시가 전국 도시재생의 모범사례를 구축하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신아일보] 나주/정양덕 기자 ydjeo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