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 스포츠마케팅어워드 대상 수상
해남, 스포츠마케팅어워드 대상 수상
  • 김영민 기자
  • 승인 2017.04.26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지자체 중 유일… 스포츠마케팅 선진지 입증
▲ (사진=해남군)

전남 해남군이 전국 최고의 스포츠 마케팅 추진으로 지난 25일 개최된 ‘제3회 스포츠마케팅어워드코리아 2017’에서 스포츠마케팅 대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사)한국스포츠마케팅진흥원이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대한체육회가 후원하는 스포츠마케팅어워드코리아 2017은 국내 최초의 스포츠마케팅 전문 시상식으로 국내 스포츠마케팅 시장에 대한 가치 제고와 성장 촉진을 위해 스포츠미디어와 프로스포츠, 기업 및 브랜드, 스포츠 선수 등 부문별 스포츠마케팅 우수 사례를 발굴·시상해 오고 있다.

특히 해남군은 전국 243개 지자체 중 처음이자 유일하게 선정된 가운데 19개 부문별 수상자를 통틀어 종합 대상까지 수상하면서 우리나라 스포츠마케팅의 최고 선진지로서의 위상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

해남군은 이달 초 실시된 대국민 5000여명을 대상으로 한 평가위원단 평가에서 가장 높은 선호도를 보인 것은 물론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전문 심사위원단의 심사결과 우수한 평가를 받으며 지방자치단체로는 처음으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한 따뜻한 기후와 잘 갖춰진 경기시설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스포츠마케팅 전략을 추진해 오면서 매년 연인원 8만여명에 이르는 동·하계 전지훈련팀을 유치하고 있는 것은 물론 다양한 종목의 전국단위 스포츠대회를 개최하고 있는 스포츠마케팅 명품고장으로 꼽히고 있다.

유영걸 군수 권한대행은 “이번 수상으로 지난 수년간 스포츠마케팅 추진의 노력이 결실을 맺고 대외적으로 인정받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스포츠마케팅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와 우리나라 스포츠 산업 발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신아일보] 해남/김영민 기자 ym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