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7-09-22 14:44 (금)

성일종 의원, 노인주거복지시설 해법 마련 정책토론회
성일종 의원, 노인주거복지시설 해법 마련 정책토론회
  • 이영채 기자
  • 승인 2017.0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자유한국당 성일종 의원
자유한국당 성일종(서산·태안)의원이 '노인주거복지시설 무엇이 문제인가'를 주제로 노인복지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 날 토론회는 최일섭 서울대학교 명예교수가 좌장을 맡고 신창환 경북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가 '주거복지시설의 역할과 나아갈 방향'을, 권기용 한국양로시설협의회장이 '주거복지시설 현안과 개선방안'을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신 교수는 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가 도입된 이후 양로시설이 사회복지시설의 사각지대에 놓여 있음을 지적하고, 대한 정부의 관심과 정책적 의지의 필요성을 역설했다.

또 권 회장은 양로시설의 현안과 개선방안을 제시하고 노인주거복지시설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각 계 전문가들과 담당부처 관계자자들은 노인주거복지시설이 당면한 행정, 인력, 시설, 재원 등의 문제점에 대한 해법을 마련하고자 열띤 토론을 이어갔다.

 

성 의원은 노인문제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제시하며 "노인인구가 많아지는걸 무조건 위기로만 볼게 아니라 이를 국가차원에서 또 다른 기회로 삼을 수 있다는 인식도 필요하다"며 "우리가 그동안 축적한 자원을 활용, 제약, 줄기세포, 의료기기 등 노인과 연계된 여러 가지 연구를 철저히 해나간다면 세계를 선도하는 국가 전략산업으로 키워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이번 토론회를 통해 오랫동안 요보호 어르신들의 보금자리가 된 양로시설의 어려움을 함께 공감해주길 바란다"며 "노인주거복지시설이라는 화두를 던져주신 만큼 확실히 챙길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50여명의 정부, 지자체, 유관기관, 학계 관계자 및 현장 실무자들이 참석해 많은 의견을 주고 받았다

[신아일보] 서산/이영채 기자 esc1330@nate.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