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다문화 청년 취업 지원 위한 기술학교 개강
KB국민은행, 다문화 청년 취업 지원 위한 기술학교 개강
  • 강태현 기자
  • 승인 2017.03.29 0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개월간 전문과정 통해 미용과 제빵 자격증 취득 지원
▲KB국민은행은 지난 28일 한국구세군자선냄비와 함께 안산시 다문화지원본부에서 다문화 청년들의취업 지원을 위한'KB스타비(飛) 다문화 기술학교' 개강식을 개최했다. 개강식에서 안산시 다문화지원본부 이창우 본부장(앞줄 왼쪽 다섯번째부터)과 KB국민은행 정용택 경기중앙지역영업그룹대표, 한국구세군자선냄비본부 신재국 사무총장이 관계자 및 다문화 청년들과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지난 28일 한국구세군자선냄비와 함께 안산시 다문화지원본부에서 다문화 청년들의 취업 지원을 위한 'KB스타비(飛) 다문화 기술학교' 개강식을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올해로 두 번째 해를 맞는 KB스타비 다문화기술학교는 취업을 앞둔 다문화청년 20명을 대상으로 8개월 간의 전문과정을 통해 미용과 제빵 자격증 취득을 지원한다.

또,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통해 자격증을 취득한 학생들의 인턴십 및 취업도 연계할 예정이다.

이날 개강식에는 이창우 안산시 다문화지원본부장 및 김호석 안산지역 법사랑 연합회장 등이 참석해 학생들을 격려했고, 안산시 다문화 주민들이 참여한 아시아 전통 노래와 율동 등 축하공연도 이어졌다.

KB스타비 다문화기술학교를 통해 용접자격증을 취득하고 취업에까지 성공한 박강군씨는 "취업이 어려운 한국사회에서 취업에 성공할 수 있게 된 것은 KB국민은행의 도움으로 취득하게 된 자격증 덕분"이라며 소감을 전했다.

[신아일보] 강태현 기자 thka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