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 휴양 즐기면서 숙박·워크숍 ‘한번에’
산림 휴양 즐기면서 숙박·워크숍 ‘한번에’
  • 백경현 기자
  • 승인 2017.03.02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화 석모도자연휴양림, 세미나·워크숍 장소로 각광
▲ 인천 강화 석모도자연휴양림 전경.(사진=강화군)

인천시 강화군이 관리·운영하고 있는 석모도자연휴양림이 각종 기업체, 동호회, 학교 등의 세미나·워크숍 장소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2일 군에 따르면 상봉산 자락에 자리 잡은 석모도자연휴양림은 석모도 지역의 청정 환경과 바다가 한눈에 보이는 탁 트인 경관 덕분에 주말 가족단위 여행객들이 많이 찾는 곳이다.

하지만 최근 들어서는 딱딱한 회의실이 아닌 산림휴양 공간의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워크숍이나 세미나를 갖고자 하는 기업체, 동호회 사이에서 석모도자연휴양림이 입소문을 타면서 단체예약이 줄을 잇고 있다.

올해 들어 두달 동안 단체예약이 20건 가까이 접수돼 그 인기를 실감케 한다.

석모도자연휴양림은 콘도형인 1차 산림문화휴양관, 독채 통나무집 형태인 2차 숲 속의 집으로 나뉘어 있다.

총 200여명 수용이 가능하며, 4인실부터 22인실까지 여러 인실로 구성돼 객실 선택의 폭이 다양하다. 부대시설로는 100명 수용이 가능한 회의실이 마련돼 있어 세미나·워크숍 장소로 이용 가능하며, 체육활동이 가능한 야외 족구장도 갖추어져 있다.

또한, 근처에 수목원이 위치해 있어 맑은 공기를 마시며 30분, 50분 코스로 산책도 가능하다.

휴양림 관계자는 “아직 예약이 시작되지 않은 5월 사전 단체예약에 대한 문의도 많다”며 “워크숍·세미나 등을 위한 단체예약을 고민하고 있다면 휴양림 사무실로 문의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강화/백경현 기자 khb5812@hanmail.net